일라이 "지난해 8월 韓 입국..사업 잠시 접고 유키스에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 그룹 유키스 멤버 일라이가 사업을 잠시 접고 팀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일라이는 "미국에 있다가 2022년 8월에 한국에 들어왔다"며 "개인적인 일도 좀 하고 F&B 쪽 사업을 하다가 훈 군에게 연락을 받았다"며 "'유키스 함께 할 생각인데 생각해 봐라'고 해서 '알겠다'고 했다"고 유키스 활동에 합류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유키스는 이날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플레이리스트'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유키스 새 미니앨범 '플레이리스트'(PLAYLIS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일라이는 "미국에 있다가 2022년 8월에 한국에 들어왔다"며 "개인적인 일도 좀 하고 F&B 쪽 사업을 하다가 훈 군에게 연락을 받았다"며 "'유키스 함께 할 생각인데 생각해 봐라'고 해서 '알겠다'고 했다"고 유키스 활동에 합류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일라이는 이어 "지금은 사업은 쉬고 있고, 유키스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멤버 알렉산더는 12년 만에 유키스 활동을 재개했다. 알렉산더는 "그동안 해외 활동하고 연기하고 라디오도 했다"며 "사실 힘들게 왔다. 12년 만에 돌아오니까 조금 나사 빠진 느낌이 있겠지만 예쁘게 멋있게 봐 달라"고 전했다.
2008년 첫 싱글 'New Generation'로 데뷔한 유키스는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멤버 수현, 기섭, 훈은 지난해 신생 기획사 탱고뮤직에 새 둥지를 틀었고, 알렉산더, 일라이, AJ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이들과 함께 컴백을 준비했다.
유키스는 이날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플레이리스트'를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지난 2017년 12월 발매된 싱글 앨범 '널 맞이할 준비' 이후 5년 6개월 만이다. 앨범에는 유키스를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한 뜻깊은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타이틀곡 '갈래'(The Wonderful Escape)는 레트로한 사운드에 중독적인 리듬이 더해진 하우스 팝 장르의 곡이다. 청량한 분위기에 2세대 감성을 더했다. 이밖에 멤버 기섭의 자작곡 '디어 맘',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기억해줘'(Memories)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한편 유키스는 신보 발매 이후 일본에서 단독 콘서트 '위시 리스트'(WISH LIST)를 열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남(서울)=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 배우, 실종 5개월 만에 산에서 숨진 채 발견 - 스타뉴스
- 박서준, 수스와 커플신발 신고..런던 데이트 - 스타뉴스
- 박은빈, 장원영 따라잡기..아이브 데뷔해도 되겠어 - 스타뉴스
- "약물 건네" 日 유명 배우, 모친 극단적 선택 방조 체포 - 스타뉴스
- 이장우, 조혜원과 열애.."선후배 아닌 연인사이" - 스타뉴스
- "전 재산 환원" 김종국, 도박 걸었다 - 스타뉴스
- "6억 미지급"→日컴백..박유천 前매니저 소송 '끝까지 간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亞솔로 최초·최장 스포티파이 글로벌 앨범 차트 54주 연속 진입 - 스타
- 방탄소년단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1900만 팔로워 돌파 - 스타뉴스
- BTS 진, 솔로 활동 솔직 심정 "이 행복이 끝인 줄 알았는데.." [스타현장]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