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공덕역 환승통로에 ‘AREX 조형물’ 설치…인증샷 이벤트 등 시행
공항철도(주)는 오는 7월 6일까지 공덕역 환승통로에 설치된 ‘AREX 조형물’을 활용한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AREX 조형물’은 지난 6월 20일에 공덕역의 공항철도와 5‧6호선을 연결하는 환승통로 양쪽 벽면에 설치되었으며, 노선 주변의 랜드마크를 소개하고, 공항철도로 환승하는 이동방향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이번 이벤트는 ‘AREX 조형물’을 알리기 위해, 인증샷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인증샷 이벤트’는 공항철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 조형물과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항철도 계정(@arex_kr)을 태그하여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1명) ▲AREX 레디백(10명) ▲피크닉 매트(1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50명)을 준다.
두 번째 ‘퀴즈 이벤트’는 조형물 중간중간에 숨어있는 공항철도 캐릭터인 ‘스피’와 ‘나르’가 각각 몇 개인지 확인한 후 벽면에 부착된 홍보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스피 인형 키링(10명) ▲나르 인형 키링(1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명)을 준다.
당첨자는 7월 11일에 공항철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발표한다.
홍보 담당자는 “이벤트 참여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공덕역을 이용하면서 잠시 시간을 내어 참여하거나, 비가 잦아드는 이번 주말에 공덕역을 방문해 이벤트에도 참여하고, 역 주변 나들이를 즐기셔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공덕역(서울시 마포구)은 공항철도와 5‧6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주요 환승역으로, 공덕역 1번 출구에서 연남동까지 이어지는 경의선 숲길과 전‧족발골목으로 유명한 공덕시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곳이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명태균씨 지인 가족 창원산단 부지 ‘사전 매입’
- 명태균 만남 의혹에 동선기록 공개한 이준석···“그때 대구 안 가”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최민희 “비명계 움직이면 당원들과 함께 죽일 것”
- ‘IPO 혹한기’ 깬 백종원 더본코리아… 지난달 주식 발행액 5배 껑충
- “김치도 못먹겠네”… 4인 가족 김장비용 지난해보다 10%↑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