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히트2’ ‘인터 공성전’ 등 업데이트 진행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6. 28.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히트2’에 ‘인터 공성전’을 포함한 ‘EPISODE1. 단 하나의 태양’이 업데이트됐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MMORPG ‘히트2(HIT2)’에’ 인터 공성전’을 포함한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히트2’는 다른 서버와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이나 스킬북 등을 사고 팔 수 있는 월드(서버군) 단위의 ‘인터 거래소’를 오픈하면서 ‘인터 공성전’을 함께 공개했다.

5개 서버 이용자들이 ‘공허의 성’ 주인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인터 공성전’은 서버별로 최대 2개 길드, 수성 길드까지 포함해 최대 11개 길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다.

첫 ‘인터 공성전’은 7월 15일 시작해 격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열린다.

성 내부에 위치한 수호석을 파괴하려는 공성 측과 이를 방어하는 수성 측의 대결로, 마지막에 성을 점령하는데 성공하는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킨 기능도 이번 업데이트로 도입하고 7월 5일 첫 번째 스킨으로 여름을 맞아 수영복 스킨을 종족별로 1종씩 선보일 예정이다. 또 주간 단위로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는 ‘황금의 사명’ 시스템을 오픈하고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공허의 기운’ 시스템에 신규 능력치를 구현했다.

넥슨은 ‘히트2’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1천만 골드’를 지급하고 ‘흐릿한 장인의 혼’, ‘종합 만물 상자’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매일 준다.

◆ ‘리니지M’ ‘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MMORPG ‘리니지M’에 ‘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를 28일 진행했다.

‘THE DIVINE: 빛의 심판’은 리니지M 6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신성검사’ 리부트(Reboot) ▲신서버 ‘진 기르타스’ ▲6종의 ‘TJ’s COUPON’ ▲6주년 감사제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마스터 콘텐츠 ‘지구라트’도 순차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용자는 7월 12일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남자 신성검사가 추가되어 성별 선택도 가능하다.

신성검사 클래스 이용자는 ▲’세인트 카운터’의 성능을 강화하고 ‘슈퍼 아머’를 발동하는 ‘세인트 카운터(슈프림)’ ▲본인을 포함한 파티원에게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는 ‘유니티’ 등 신규 스킬과 ▲대상의 스킬을 복사해 사용하는 ‘매직 미러’ ▲아인하사드의 대리인으로 각성해 캐릭터가 강화되는 ‘인카네이션’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신서버 ‘진 기르타스’는 ‘기르타스’ 서버와 월드 콘텐츠를 공유하며 마스터 던전을 제외하고 기존 서버와 동일한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진 기르타스’ 서버에서는 전용 혜택과 함께 ‘공성전’, ‘월드 총력전’ 등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가 주차별로 진행된다.

‘리니지M’ 이용자는 6주년을 기념해 제공되는 6종의 ‘TJ’s COUPON’을 받을 수 있다. ▲스킬 합성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스페셜 변신 각성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일반 장비 복구 등 다양한 혜택을 지닌 6종의 TJ쿠폰은 ‘시즌 패스 보상’, ‘상점 아데나 구매’, ‘출석체크 보상’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 ‘라그나로크 오리진’ 신규 4차 직업군 업데이트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3주년 기념 특별 페이지에서 신규 4차 직업군 업데이트를 28일 예고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3주년 기념 특별 페이지에서는 7월 5일 업데이트 이후 적용될 신규 4차 직업군 미케닉과 워록의 정보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 중인 계정을 PC에서도 그대로 사용해 보다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PC 버전’ 출시도 예고했다.

그라비티는 이벤트 5종으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3주년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7월 18일까지 카드 뒤집기 게임 형식의 ‘킹카드 챌린지 이벤트’로 한정 칭호, 3주년 기념주화, 카드첩 등을 증정한다.

‘3주년 회고 이벤트’로 플레이 시간, 주요 플레이 콘텐츠 등 추억을 돌아볼 수 있으며 ‘펜리르와의 대전 이벤트’, ‘복귀 모집 이벤트’, ‘기념일 상점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7월 5일 업데이트 이후 진행하는 ‘4차 직업군 2종 전직 인증 이벤트’, ‘특별 푸시 이벤트’, ‘쿠폰 공개 이벤트’ 등으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3주년을 성대하게 기념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