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년’ 유키스 “동호 등 10인조 완전체도 기대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유키스(UKISS)가 10인조 완전체 컴백에 대한 바람을 이야기했다.
유키스(수현, 훈, 기섭, 알렉산더, AJ, 일라이)가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새 미니앨범 '플레이리스트'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유키스는 소속사 탱고뮤직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린 수현, 훈, 기섭을 비롯해 유키스로 활동했던 알렉산더, AJ, 일라이 등 3인의 멤버가 합류하여 6인조로 컴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그룹 유키스(UKISS)가 10인조 완전체 컴백에 대한 바람을 이야기했다.
유키스(수현, 훈, 기섭, 알렉산더, AJ, 일라이)가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새 미니앨범 ‘플레이리스트’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유키스가 팀 이름을 내걸고 발표하는 앨범은 2017년 ‘널 맞이할 준비’ 이후 무려 5년 6개월 만이다.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멤버들도 있는 만큼 각양각색의 근황도 전했다. 유키스로는 12년 만에 활동하게 된 알렉산더는 “해외 활동과 연기, 라디오를 했다. 힘들게 여기까지 왔다. 12년 만에 돌아왔으니 예쁘게 봐달라”라고 당부했다. AJ는 “제일 큰 인생의 숙제였던 대학을 졸업하고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다. 이후 직장 생활도 하기 위해 금융권 회사에도 입사를 했다. 그러던 중 멤버들에게 연락이 와서 함께 활동하게 됐다. 15주년을 함께 하게 돼서 뜻깊다”고 말했다.
훈은 “전 회사와 계약이 종료되면서 현 회사와 인연이 닿았다. (음악을) 포기해야 하나 생각했지만 수현, 기섭이 손을 내밀어줘서 회사에 들어오게 됐다”며 “춤을 춰야 하니 10kg를 감량했다. 날렵하게 춤추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기섭은 “작곡도 열심히 하고 꾸준히 자기관리를 하며 8~9kg 감량했다. 멤버들과 좋은 추억 만들고 싶다”고, 일라이는 “2022년 8월에 미국에서 한국으로 와서 F&B 사업을 하다 훈에게 함께하자는 연락을 받았다. 현재는 사업을 쉬고 유키스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키스는 소속사 탱고뮤직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린 수현, 훈, 기섭을 비롯해 유키스로 활동했던 알렉산더, AJ, 일라이 등 3인의 멤버가 합류하여 6인조로 컴백한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유키스는 앞서 멤버 훈, 수현의 솔로곡을 연이어 발매하며 ‘15주년 프로젝트’ 예열을 마쳤다.
이번 앨범은 유키스를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한 뜻깊은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타이틀곡 ‘갈래!(The Wonderful Escape)’를 비롯해 멤버 기섭의 자작곡 ‘디어 맘’ 등 6곡이 담겼다.
2008년 데뷔해 ‘만만하니’, ‘빙글빙글’, ‘시끄러!!’ 등 히트곡을 낸 유키스는 일부 멤버의 결혼, 탈퇴 등으로 향후 활동이 불투명해지기도 했으나 2020년 스브스뉴스 유튜브 ‘문명특급’에서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으로 유키스의 노래를 재조명한 것을 시작으로 다시 활동에 탄력을 받기 시작해 2021년 수현과 훈이 유닛으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유키스 멤버들은 6인 외에도 그간 그룹 활동을 함께 했던 기범, 동호, 케빈, 이준영 등과도 함께 할 날을 염원하기도 했다. 수현은 “이번 프로젝트에는 함께 하지 못했지만 꾸준히 만나왔다. 다 합치면 10명이더라. 10명 완전체로 함께 할 날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세’ 지상렬, 결혼 계획 발표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 야구장에서 결혼식”(강심장
- 최수종♥하희라, 153평 ‘세컨하우스’ 전면 철거 결정…“다시 쌓아야해”
- ‘갑상샘암’ 박소담, 제주도에서 ‘발랄한’ 회복기 공개...“감사했던 하루하루” [전문]
- ‘전망 좋은 방’ 줄리안 샌즈, 실종 5개월만에 사망 확인...향년 65세 [할리웃톡]
- ‘사생활 논란’ 황의조에 효민 과거 게시물 ‘화제’...무슨 일?
- 도희, ‘파격적인’ 발리 패션...“피부 좀 타면 어때 행복하면 된 거야”
- ♥김국진도 갔나? 강수지 “비비아나 보러 파리 왔어요” 프랑스 유학 딸 자랑
- 효민, 조현아와 휴가 중 일상 공개...역시 ‘나이스 바디’
- “체력 문제인 것 같다”…열심히 던진 KIA 이의리, 한번 쉰다! [백스톱]
- 女당구 이런 ‘10대 반란’ 없었다…‘뜨는 별’ 장가연 “시원한 샷? ‘지면 어때’하고 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