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조 컴백' 유키스 "언젠가 10명 멤버 모두 뭉치고파" [N현장]

황미현 기자 2023. 6. 28.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유키스가 5년6개월만에 컴백하는 가운데 "멤버 10명이 모두 모여 컴백하는 순간이 왔으면 한다"고 바랐다.

미니앨범 '플레이 리스트'에는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를 포함해 멤버 기섭의 자작곡 '디어 맘',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기억해줘 (Memories)' 등 유키스만의 음악적 색채를 녹여낸 총 5곡이 수록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년6개월만에 컴백하는 유키스의 쇼케이스/사진 제공=탱고 뮤직 ⓒ News1 황미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유키스가 5년6개월만에 컴백하는 가운데 "멤버 10명이 모두 모여 컴백하는 순간이 왔으면 한다"고 바랐다.

유키스(수현·훈·기섭·알렉산더·AJ·일라이)는 28일 오후 4시30분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미니앨범 '플레이 리스트'(PLAY LIS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컴백은 전작 '널 맞이할 준비' 이후 약 5년6개월 만의 신보다.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는 레트로한 사운드에 중독적인 리듬이 더해진 하우스 팝 장르의 곡으로, 청량한 분위기에 2세대 감성을 첨가한 '유키스 표 서머송'을 예고한다. 지금 이 순간만이라도 모든 것을 잊고 떠나자는 메시지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선사할 전망이다. 그간 '만만하니', '0330' 등 다양한 명곡으로 사랑받은 유키스의 새로운 대표곡에 이목이 집중된다.

미니앨범 '플레이 리스트'에는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를 포함해 멤버 기섭의 자작곡 '디어 맘',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기억해줘 (Memories)' 등 유키스만의 음악적 색채를 녹여낸 총 5곡이 수록됐다. 유키스를 대표하는 댄스 트랙을 비롯해 시티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로 한층 풍성한 플레이리스트를 완성했다.

기섭은 이번 앨범에 대해 "기대되는 부분이 있다"며 "타이틀 곡들이 다 셌는데, 이번 노래는 여름이 잘 어울리는 곡이다, 유키스하면 서머킹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싶다"고 밝혔다. 수현은 "다른 멤버들도 연락했다, 언젠가는 멤버 10명이 모두 만나서 컴백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키스는 이날 6인조 컴백에 나선 뒤, 내달 도쿄·오사카에서 단독 콘서트 '위시 리스트'를 개최하며 대장정의 방점을 찍는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