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4-in-1 기능 스마트 콕핏 HPC’ 선봬

박소현 매경닷컴 기자(mink1831@naver.com) 2023. 6. 28.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티넨탈, ‘4-in-1 기능 스마트 콕핏 HPC’ 선봬 [사진제공=콘티넨탈코리아]
콘티넨탈은 스마트 콕핏 구현을 위한 차량용 고성능 컴퓨터(HPC)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콕핏 HPC는 클러스터,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등 다양한 도메인의 통합을 실현하는 솔루션이다.

콘티넨탈은 사용자 경험, 시스템 성능, 비용 절감 및 개발 기간 단축 간의 균형을 목표로 HPC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발로 콘티넨탈은 특정 도메인 및 교차 도메인 HPC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했다는 해석이다.

스마트 콕핏 HPC는 사전 통합된 계기판·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바탕으로 신속한 시스템 구동을 가능케 한다. 통합된 클러스터를 활용해 콕핏의 하드웨어 개발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주문에서 생산 시작까지 18개월이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장 프랑수아 타라비아 콘티넨탈 아키텍쳐·네트워킹 사업본부 총괄은 “콘티넨탈은 오토모티브 시장에 광범위한 HPC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단축된 개발 기간과 비용이 최적화된 스마트 콕핏 HPC를 통해 고객들에게 점점 더 자동화되고 흥미진진한 모빌리티 경험을 도로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