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하늘길 열렸다… 외항사들 각종 프로모션 강화

박찬규 기자 2023. 6. 28. 1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막혔던 각국 하늘길이 다시 열리면서 국내외 항공사들의 프로모션이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외항사들은 국내 여행객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할인혜택은 물론 강화된 기내 서비스를 앞세우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가항공권, 기내서비스 강화 등으로 여행객 유혹
캐나다 퀘벡 주 퀘벡시티 /사진제공=에어캐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막혔던 각국 하늘길이 다시 열리면서 국내외 항공사들의 프로모션이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외항사들은 국내 여행객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할인혜택은 물론 강화된 기내 서비스를 앞세우고 있다.

에어캐나다는 캐나다 국경일을 맞아 '캐나다데이 세일'을 한다. 한국 출발 캐나다 및 미국행 고객 대상으로 오는 7월3일까지 7일 동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예매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해당 항공으로 출발 가능 기간은 오는 9월12일부터 2024년 5월31일까지다.

에어캐나다 한국지사는 "에어캐나다는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한국인 고객 대상 혜택을 꾸준히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기내에서 누릴 수 있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한국어 가능 승무원 탑승, 한식을 접목한 기내식, 기내 와이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승객들이 편안한 비행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캐나다는 캐나다 최대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 벨(Bell)과 제휴해 캐나다가 최종 목적지인 국제선 승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심카드(SIM Card)를 제공하고 있다. 탑승 후 승무원에게 요청하면 수령 가능하다.
싱가포르항공 비즈니스클래스 기내 와이파이 이용 /사진제공=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오는 7월1일부터 싱가포르항공 멤버십인 크리스플라이어 회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와 이코노미 클래스까지 무제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번 서비스 범위 확대는 싱가포르항공이 취항하는 모든 노선에 걸쳐 적용된다. 와이파이(wi-fi) 기능 탑재가 불가능한 보잉 737-800 NG 항공기로 운항되는 일부 노선의 경우 서비스가 제한된다.

무제한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싱가포르항공 온라인 '예약 관리' 메뉴를 통해 항공 예약에 크리스플라이어 회원 번호를 입력하거나 체크인 시 입력해야 한다.

여 피 텍 싱가포르항공 고객경험 수석 부사장은 "점점 더 초연결화되는 오늘날 3만6000피트 상공에서도 초고속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은 여행의 필수 요소가 됐다"며 "무제한 기내 와이파이 무료 제공은 완벽한 여행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싱가포르항공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고 했다.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는 창이공항 환승객은 싱가포르항공과 창이공항, 싱가포르 관광청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무료 투어(▲쥬얼 워킹 투어 ▲창이 지역 투어 ▲시티 관광 투어 ▲헤리티지 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우디아항공 퍼스트 스위트(First Suite) 좌석 /사진제공=사우디아항공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항공사인 사우디아항공(SAUDIA)은 원스톱 플랫폼 'SAUDIA Holidays'를 강조한다.

이 플랫폼은 전 세계 호텔, 항공편 및 투어를 포함한 90만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 업체로 구성된 방대한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모리셔스, 몰디브, 사우디아라비아, 뉴욕, 델리, 아테네 등 다양한 대륙의 도시에 걸쳐 여행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사우디아항공은 당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알푸르산 마일(ALFURSAN Miles)을 통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가격 할인, 좌석 업그레이드 및 특별 행사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