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조 컴백' 유키스 일라이 "지난해 8월 한국와…사업 잠시 접고 활동" [N현장]

황미현 기자 2023. 6. 28.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유키스가 5년6개월만에 컴백하는 가운데 멤버 일라이가 근황을 밝혔다.

미니앨범 '플레이 리스트'에는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를 포함해 멤버 기섭의 자작곡 '디어 맘',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기억해줘 (Memories)' 등 유키스만의 음악적 색채를 녹여낸 총 5곡이 수록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키스 일라이/사진 제공=탱고 뮤직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유키스가 5년6개월만에 컴백하는 가운데 멤버 일라이가 근황을 밝혔다.

유키스(수현·훈·기섭·알렉산더·AJ·일라이)는 28일 오후 4시30분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미니앨범 '플레이 리스트'(PLAY LIS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컴백은 전작 '널 맞이할 준비' 이후 약 5년6개월 만의 신보다.

리더 수현은 "굉장히 긴장된다"며 "15년동안 유키스로 활동을 하면서 쇼케이스를 한 것은 지금이 두번째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단 지금 기분이 좋고 꿈만 같다"며 "유키스 활동에 대해 갈망하고 하고 싶었고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고 밝혔다. 또 "신인의 마음, 그 패기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멤버들은 개별 근황을 밝혔다. 알렉산더는 "힘들게 왔다, 12년만에 돌아왔는데 나사 빠진 느낌 있지만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또 AJ는 "제일 큰 인생의 숙제였던 대학교를 졸업했다, 금융권 회사에도 입사해봤다"며 "그러던 차에 15주년 활동을 하자고 해서 합류했다"고 말했다. 또 훈은 "바쁘게 살아왔는데 전 회사와의 계약이 종료되면서 현 회사와 가족이 된 것부터가 시작이었다"며 "15주년 프로젝트를 준비하기에 앞서서 싱글도 준비해왔다"고 소개했다. 또 "회사가 끝나면서 포기해야하나 생각했는데 수현, 기섭이 손을 내밀어줘서 회사에 들어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섭은 "작곡도 열심히 했고 꾸준하게 자기관리도 하면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9kg 정도 감량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일라이는 "2022년 8월에 한국에 들어와서 개인적인 일도 많이 하고 사업도 하고 있다가 훈에게 연락이 와서 15주년 앨범할건데 같이 하자고 해서 합류하게 됐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는 레트로한 사운드에 중독적인 리듬이 더해진 하우스 팝 장르의 곡으로, 청량한 분위기에 2세대 감성을 첨가한 '유키스 표 서머송'을 예고한다. 지금 이 순간만이라도 모든 것을 잊고 떠나자는 메시지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선사할 전망이다. 그간 '만만하니', '0330' 등 다양한 명곡으로 사랑받은 유키스의 새로운 대표곡에 이목이 집중된다.

미니앨범 '플레이 리스트'에는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를 포함해 멤버 기섭의 자작곡 '디어 맘',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기억해줘 (Memories)' 등 유키스만의 음악적 색채를 녹여낸 총 5곡이 수록됐다. 유키스를 대표하는 댄스 트랙을 비롯해 시티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로 한층 풍성한 플레이리스트를 완성했다.

유키스는 이날 6인조 컴백에 나선 뒤, 내달 도쿄·오사카에서 단독 콘서트 '위시 리스트'를 개최하며 대장정의 방점을 찍는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