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계 보물" 기안84, 화제성·시청률 올킬..역시 강력 대상 후보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출연자 화제성 순위를 휩쓸었다. 6월 4주차 굿데이터 TV-OTT 비드라마/쇼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2위와 9위자리에 두 차례 이름을 올린 것. 2023년 MBC 연예대상의 강력한 대상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기안84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인 펀덱스에서 27일에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안84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 시즌2에 출연하면서 종합 2위에 오른 동시에 '나 혼자 산다'에서도 화제가 되면서 9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기안84의 활약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4가지 요소 각각 고르게 나타났다. '태계일주' 시즌2에서 인도생활을 담을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출연자 동영상 클립 부분과 뉴스 부분 각각 2위에 올랐으며, '나 혼자 산다'에서 선보인 홀로 모텔 여행은 네티즌의 게시글과 댓글에서 이슈가 되면서 VON(Voice of Netizen) 부문 5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드라마/쇼 출연자 화제성 7위에는 기안84와 함께 '태계일주' 시즌2에 출연하는 덱스가 올랐다.
기안84는 주말 예능에서 대단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기안84는 지난 2016년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로 본격 방송에 출연, 가식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순진무구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방송된 '태계일주' 시즌1, 2를 통해 남미, 인도 등지로 여행을 떠나며 예능감과 매력 포텐을 제대로 터뜨리고 있다.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예측불허 성격을 가지고 있는 기안84는 '태계일주'에서 여타 여행 예능이 보여주는 형식과 감동선을 탈피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확고히 했다.
현재 방송 중인 시즌2에서 인도로 여행을 떠난 기안84는 그야말로 물 만난 고기처럼 뛰어놀며 역대급 날 것의 시너지를 터뜨리고 있다. 갠지스강이 어머니의 품이라고 생각하는 인도인들의 문화와 세계관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 그들에게 동화된 기안84는 바라나시의 화장터를 찾은 후 "태어난 김에 후회 없이 살아야겠다"라는 다짐으로 깊은 울림을 줬다. 그런가하면 인도 결혼식에 참석해서는 거리낌없이 현지 하객들과 하나되어 춤을 추며 흥을 마음껏 발산했다.
이러한 기안84의 맹활약에 '태계일주' 시즌2는 결국 단 2회 만에 일요일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대 기록을 세웠다. 지난 25일 방송된 시즌2에서 빠니보틀은 "요즘 여행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긴장해야 한다'고 말을 많이 한다. 기안84 정도는 해야 인도 여행 갔다왔다고 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며 기안84가 여행 콘텐츠계의 대형 신인으로 떠올랐다고 전했다. 이에 쌈디도 "기안84는 '방송계의 보물'같은 존재다"라고 기안84를 극찬했다.
어느새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올킬하는 예능인으로 성장한 기안84에 '나 혼자 산다' 멤버들도 자연스럽게 그를 '대상 유력 후보'로 지목했다. 23일 방송분에서 나홀로 여행을 떠난 기안84가 숟가락 없이 볶음밥을 먹다 성에 차지 않는 듯 맨손으로 밥을 먹자, 전현무는 "기안아, 대상을 미리 줄까"라고 물어 폭소를 자아냈다. 또 "상이 무섭긴 무섭구나. 내가 이렇게 변했었니?"라며 자아성찰해 폭소를 유발했다.
기안84의 가장 큰 매력은 가식 없고 편견 없는 솔직함이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김지우 PD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기안84에 대해 "방송과 일상이 전혀 다르지 않은, 지켜보는 게 재밌는 사람이다. 또 대책 없지만 편견 앞에서도 편하게 다가가는 모습이 매력적인 사람이다"라고 평가한 바 있다.
과연 기안84가 자신의 이러한 매력을 십분 살려 상승세를 이어나가 연말 시상식에서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jyn2011@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고소영♥장동건, 딸 얼굴 공개..“눈이 아빠 붕어빵”
- 한혜진 "수치스러운 옷 입고 런웨이...끝나고 나서 울었다" ('한혜진')
- 김신록 "김태희·이하늬와 '서울대 전설의 3대 미녀'?…창피하다"(비보티비)
- 손지창♥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 어색해...한 집에서도 각자 생활" ('동상이몽2')[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