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경, BIFAN 열기 달군다…개막식·GV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오태경이 네 편의 영화로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를 찾는다.
28일 소속사 매니지먼트피움에 따르면 오태경은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열리는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개막식과 관객과의 대화 등 공식 행사에 참석한다.
그는 이번 영화에서 자신이 주연을 맡은 영화 '좋.댓.구'를 비롯해 '2035', '독친', 단편영화 '라스트 스탠드' 등 네 편의 출연 작품을 '코리아 판타스틱: 장편과 단편' 부문으로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소속사 매니지먼트피움에 따르면 오태경은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열리는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개막식과 관객과의 대화 등 공식 행사에 참석한다.
그는 이번 영화에서 자신이 주연을 맡은 영화 ‘좋.댓.구’를 비롯해 ‘2035’, ‘독친’, 단편영화 ‘라스트 스탠드’ 등 네 편의 출연 작품을 ‘코리아 판타스틱: 장편과 단편’ 부문으로 공개한다.
다음 달 12일 개봉을 앞둔 ‘좋댓구’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에서 오대수 아역으로 한때 이름 좀 날렸던 배우 오태경이 유튜브의 노예로 화려하게 ‘떡상길’을 걷던 중 한순간에 주작 논란에 휩싸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그대로 따른 주인공 오태경 역으로 깊은 내공을 담은 연기를 펼칠 전망이다. 영화에서 유튜브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유튜버로 변신해 하이퍼 리얼리즘의 재미를 살린다. 이야기와 캐릭터에 온전히 자신을 투영해 극적인 포인트를 섬세하게 살린 것은 물론 픽션과 논픽션을 오가는 독창적인 시도에 힘을 더했다.
오태경은 또 다른 주연작 ‘2035’에서 특종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미국 방송사의 한인 기자 스티븐으로 분한다. 특히 그는 7월 1일 ‘좋댓구’와 ‘2035’ 영화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GV)에 참석해 관객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단편 영화 ‘라스트 스탠드’에서는 학구열에 불타는 비뇨기과 전문의 고주만 역을 맡아 새로운 매력을 드러낸다. 섹스리스 50대 부부가 성관계를 통해서만 감염된다고 알려진 신종 전염병 보노보 바이러스에 걸리며 벌어지는 이야기에서 가상의 바이러스를 소개하는 역할로 등장한다. 프로그래머 추전작 10편에 이름을 올린 ‘독친’에서는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오형사 캐릭터로 강렬한 개성을 발휘한다.
한편, 오태경이 주연한 ‘2035’는 30일 웨이브에서 공개되며, ‘좋.댓.구’는 7월 12일에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톱스타, 원나잇 여성에 임신 중절 요구
- 이수진, 57세 안 믿겨…韓 대표로 3관왕까지
- 줄리엔 강♥제이제이 초고속…열애 공개 한 달 만에 약혼 “시간 낭비 NO” [DA★]
- 심형탁,18세 연하 예비 신부♥ 몰래 장난감 방 만들어 (구해줘 홈즈)
- 송해나 톱모델 열애 고백→조현아 기면증 호소 (강심장리그)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