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 “7월부터 하반기 민생안정 대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경희 경기 이천시장은 28일 시청에서 취임 1년 기자회견을 하고 다음 달부터 하반기 민생안정 대책을 추진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시장은 기자회견에서 "물가 상승과 고금리 등의 영향으로 소비 위축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지역 경제도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경희 경기 이천시장은 28일 시청에서 취임 1년 기자회견을 하고 다음 달부터 하반기 민생안정 대책을 추진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시장은 기자회견에서 “물가 상승과 고금리 등의 영향으로 소비 위축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지역 경제도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서민 가계의 소비 부담 완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 7월부터 지역화폐 충전 인센티브 6→10% 상향 ▲ 추석·연말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급 ▲ 소상공인 특례 보증 출연금 8억원→14억원 증액 및 특례 보증 수수료와 이자 차액 보전 ▲ 청년 신혼부부 주택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등을 약속했습니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사업들도 언급했습니다.
김 시장은 “9월에 이천 도자문화마켓과 11월 중소기업제품 상생마켓을 열어 판로를 지원하고, 관고동·장호원읍 전통시장과 사기막골, 예스파크 상점가에 대한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주요 상권을 지역의 대표명소로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SK하이닉스 주변 아미 상권(부발읍 아미리) 일대를 반도체 특화 거리로 조성하고, 아미지구·대흥지구(대월면 대흥리) 등 각종 민간 개발사업의 조기 착공도 유도해 지역경제에 활력이 돌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은주 기자 (wine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음주 사망사고·상습 음주운전시 차량 몰수…음주 단속도 강화
- ‘교도소 다녀오면 5억 줄게’…제주도민 울린 200억 사기 사건
- [영상] ‘용병 반란’ 극적 회군 비화…“프리고진 사살 막았다”
- 내일 중부에 다시 장맛비…최대 150mm
- [단독] ‘전현희 지각출근’ 제보 진짜 있었나?
- “메콩강의 기적, 떼돈 벌자”…미용실에서 1,200명 모았다
- 뒷말 무성한 최측근 반란…굿바이 푸틴? 기만작전?
- [오늘 이슈] 입시학원에 칼 빼들었다…메가스터디 정조준
- [현장영상] ‘미션 임파서블7’ 톰 크루즈 11번째 내한
- “공정위, 완전 제조사편”…국회 달군 급발진 방지법 첫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