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친환경 인증제품 구매땐 적립혜택 듬뿍

진영화 기자(cinema@mk.co.kr) 2023. 6. 28. 16: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김용국 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장(왼쪽)과 진주태 롯데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이 환경성적표지인증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녹색 소비 활성화 캠페인에 동참한다. 최근 온실가스로 발생한 엘니뇨의 영향으로 이른 폭염, 역대급 장마 예고 등 이상기후 증상이 불거지면서 환경 파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를 예방하고자 온실가스를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작년 한 해 롯데마트 친환경 인증 상품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0%가량 증가하며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6월 한 달간 '6월에는 녹색사자'라는 테마로 엘포인트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소비자의 친환경 실천 의지를 높이고 녹색 상품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환경부와 한국환경기술원이 운영하는 '2023 녹색소비주간'에 발맞춰 준비한 행사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내 환경성적표지, 저탄소 인증 등을 받은 200여 개 친환경 녹색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액의 5%만큼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대표 상품으로는 '자연퐁 스팀워시 주방세제 레몬향(750㎖)' '크린랩 친환경 크린장갑(100매)' '불스원 에탄올 그린워셔(1.8ℓ)'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5월 30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환경성적표지인증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마트는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들이 환경성적표지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절차를 무료로 지원하고 해당 기업들이 온실가스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끔 독려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복숭아 아이스티(1.5ℓ)'를 포함한 10개 상품을 생산하는 중소 파트너사에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지원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소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진영화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