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창업기업 투자상담회…스타트업 혁신 성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29일 대전 호텔ICC에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초기창업패키지 K-water 투자상담회'를 연다.
투자상담회는 초기자금 확보가 필요한 창업기업과 투자기관의 유기적 관계 형성을 돕고 초기기업의 투자유치 확대를 통한 물 산업 및 지역혁신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초기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한 전문가 특강 및 1:1 컨설팅, 투자기관과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는 29일 대전 호텔ICC에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초기창업패키지 K-water 투자상담회’를 연다.
투자상담회는 초기자금 확보가 필요한 창업기업과 투자기관의 유기적 관계 형성을 돕고 초기기업의 투자유치 확대를 통한 물 산업 및 지역혁신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 안정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시장에 안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자원공사는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올해는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초기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한 전문가 특강 및 1:1 컨설팅, 투자기관과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자원공사 협력 기관인 BNK벤처투자(주), D3쥬빌리파트너스, 대덕벤처파트너스, 로우파트너스, 미래과학기술지주,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서울투자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 컴퍼니에이 및 에트리홀딩스 등의 핵심 투자기관들이 참석한다.
수자원공사는 이번 투자상담회를 통해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발전과 재정립을 돕는 등 단계별 초기투자 프로그램의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
공사는 물분야 유니콘 기업 배출 및 물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8년부터 자체자금 약 1000억 원을 투입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지자체와 함께 2025년까지 4600억 원 이상의 물산업 특화 지역혁신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또 AC(엑셀러레이터)·VC(벤처캐피탈)·글로벌 투자사 등 총 12개 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해 물분야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안정호 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 부문 이사는 “투자상담회 등 투자촉진 프로그램을 통해서 벤처·스타트업 투자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전문가 멘토링 및 투자유치 IR 등 후속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초기기업의 투자유치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스타트업 투자 확대와 해외진출 등 안정적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