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KT 맞손…페이퍼리스 구축 고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KT와 손을 잡고 종이 없는(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 구축에 고삐를 죈다.
업스테이지는 지난 27일 KT와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AI 기반 페이퍼리스 디지털 전환(DX)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KT와 손을 잡고 종이 없는(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 구축에 고삐를 죈다.
업스테이지는 지난 27일 KT와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AI 기반 페이퍼리스 디지털 전환(DX)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KT 송파빌딩에서 진행된 협력식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사진 오른쪽)와 박정준 KT 기업고객본부장(사진 왼쪽) 등이 참여했다.
양사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공시 의무화 관련 전자문서 전환 및 저장 수요 공략 △AI 광학문자판독(OCR) 기술 발전에 따른 기업 간 거래(B2B) 업무 효율 제고 △B2B 시장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융복합형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손을 맞잡고 급변하는 B2B 시장 환경 등에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포스코홀딩스, 삼성SDS 등 기업에 다큐먼트 AI를 공급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이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논란’에 효민, 게시물 재조명 “그와 결혼할 바엔…”
- ‘팽’ 시작한 푸틴 “바그너에 1년간 2.5조 지출, 용처 조사”…프리고진은 일단 벨라루스행
- 고소영, 발리에서 뽐낸 그린 컬러 수영복 자태…군살 제로
- “고향 선배가 1억원씩 보냈다”…이중근 회장 ‘현금 선물’에 온 마을이 들썩들썩
- 여권 “한동훈·원희룡·윤희숙 자객공천”… 내년 총선 ‘전략적 허용’ 검토[허민의 정치카페]
- 배우 한채아, 부부관계 얘기 도중 ‘눈물’…
- 만삭 시절 남친의 새 여친이 던진 비수 같은 말…
- 美문화원 점거 주도 함운경 “오염수 괴담, 반일감정 이득 보려는것”
- “옷벗고 뛰어내리면 용서”… 쇼호스트, 前 남친 폭로
- ‘바람이런가’ 너무 다른 쌍둥이… 엄마 DNA 일치했지만 아빠가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