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선수촌 모인 60개국 장애인 선수들, 패럴림픽 발전위해 머리 맞댔다···IPC 선수포럼 첫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선수포럼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위원장 앤드류 파슨스)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주관했고 BDH재단(이사장 배동현)이 후원하여, 각국 패럴림픽위원회와 국제스포츠연맹 등 스포츠기관의 선수대표 및 관계자(60개국 115명)가 참가했다.
선수포럼을 후원한 BDH재단 배동현 이사장은 "전 세계 장애인체육 관계자와 선수들을 직접 만나 장애인체육의 발전을 위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귀한 자리를 후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국내뿐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국가의 장애인 선수 육성과 인프라 지원을 지속하여 BDH재단에서도 패럴림픽 무브먼트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2023 IPC 선수포럼(2023 IPC Athletes’Forum)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대한민국 장애인 국가대표 훈련의 메카인 이천선수촌에서 열렸다. 우리나라에선 첫 개최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번 선수포럼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위원장 앤드류 파슨스)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주관했고 BDH재단(이사장 배동현)이 후원하여, 각국 패럴림픽위원회와 국제스포츠연맹 등 스포츠기관의 선수대표 및 관계자(60개국 115명)가 참가했다.
이번 선수포럼을 통해 패럴림픽 무브먼트(패럴림픽 운동)에 대한 논의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포럼 첫째 날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장애인스포츠의 영향, 리더십, 패럴림픽대회 및 반도핑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개회식에는 정진완 회장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조용만 제2차관, BDH재단 배동현 이사장 등 국내 주요인사와 IPC 앤드류 파슨스 위원장 및 IPC 집행위원들도 참석했다.
정진완 회장은 우리나에서 개최된 두 번의 패럴림픽을 통해 장애인스포츠 성장과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속가능한 패럴림픽 무브먼트의 발전을 위해 선수들의 리더십이 필요하다. 각 나라의 상황에 맞게 주도적으로 장애인체육 발전을 이끌어가자”고 밝혔다.
조용만 제2차관은 “이번 포럼을 통해 60개 나라에서 온 선수 여러분들이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축사했다.
선수포럼을 후원한 BDH재단 배동현 이사장은 “전 세계 장애인체육 관계자와 선수들을 직접 만나 장애인체육의 발전을 위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귀한 자리를 후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국내뿐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국가의 장애인 선수 육성과 인프라 지원을 지속하여 BDH재단에서도 패럴림픽 무브먼트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IPC 앤드류 파슨스 위원장은 “IPC 선수포럼은 IPC가 하는 일을 선수들에게 알리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IPC가 선수들을 위해 무엇을 더 잘할 수 있는지 선수들의 의견을 듣는 중요한 자리”라고 강조하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BDH재단에 감사를 표했다.
마지막 날(27일)에는 선수 모범사례, 선수건강 및 웰빙 등의 주제로 논의가 진행됐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노르딕스키 신의현은 ‘선수 리더십의 길’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휠체어테니스 이하걸은 ‘KPC 은퇴선수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을 전 세계 장애인 선수대표들과 공유했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세’ 지상렬, 결혼 계획 발표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 야구장에서 결혼식”(강심장
- 최수종♥하희라, 153평 ‘세컨하우스’ 전면 철거 결정
- ‘갑상샘암’ 박소담, 제주도에서 ‘발랄한’ 회복기 공개...“감사했던 하루하루” [전문]
- ‘전망 좋은 방’ 줄리안 샌즈, 실종 5개월만에 사망 확인...향년 65세 [할리웃톡]
- ‘사생활 논란’ 황의조에 효민 과거 게시물 ‘화제’...무슨 일?
- '응사' 도희 맞아?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
- ‘비정상회담’ 오헬리엉 ‘득남’, 韓·佛 여권 공개...기욤에 이은 ‘겹경사’
- ♥김국진도 갔나? 강수지 “비비아나 보러 파리 왔어요” 프랑스 유학 딸 자랑
- 효민, 조현아와 휴가 중 일상 공개...역시 ‘나이스 바디’
- “신뢰 깨졌다” 피프티 피프티, 데뷔 7개월만 전속계약 분쟁[SS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