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 “솔로 땐 슬프고 진지한 음악만, 이번에는 경쾌하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규가 신나는 곡으로 컴백한 이유를 공개했다.
6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는 김성규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2023 S/S Collection'(2023 에스에스 컬렉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김성규가 신나는 곡으로 컴백한 이유를 공개했다.
6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는 김성규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2023 S/S Collection’(2023 에스에스 컬렉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 됐다.
‘2023 S/S Collection’은 김성규가 지난해 11월 발매한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Dear my fan’(디어 마이 팬)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김성규는 “앨범 작업은 작년부터 꾸준하게 했는데, 컴백 시기를 생각했을 때 여름에 어울리는 곡을 하고 싶었다. 앨범 발매를 좀 많이 하다 보면 어떤 새로운 걸 해봐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이번에도 어떤 걸 시도해볼까 고민하면서 앨범을 차근차근 준비했다”라며 “‘S/S’가 성규의 서머뮤직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그동안 슬프고 진지한 음악을 해왔는데 이번에는 경쾌한 리듬을 담고 싶다는 생각에 재밌게 해봤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Small Talk’(스몰 토크)는 세상을 향한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도하는 김성규의 음악적 메시지가 담겼다. 김성규는 “누군가에게는 썸을 시작할 때의 느낌일 수도 있고, 다른 의미로는 군중 속의 고독처럼 요즘 사회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지 않는다. 그런 사람들과 대화가 필요하다는 느낌을 담은 곡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성규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2023 S/S Collection’은 6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된다.
(사진=더블에이치티엔이)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영, ♥장동건 빼다 박은 딸 공개…10살인데 벌써 완성형 미모
- 최준용 15살 연하 아내 “대장 용종 3800개, 안락사 시켜달라고”(프리한닥터)
- “괜히 신고했나” 경북 하천 악어 출몰 대소동, 포획 작전 결과는? (궁금한Y)[종합]
- 손태영, ♥권상우 똑 닮은 듬직한 아들 공개…커플 같은 달달 데이트
- 이다해, 몰디브서 아찔 비키니 자태…♥세븐 또 반하겠네
- 오연수 “♥손지창과 각자 생활, 한집서 잠만 자는 사이” (너는내운명)
- 서동주, 할리우드 배우 뺨치는 글래머 자태‥父 서세원 장례 후 근황
- 전소민, 어깨 훤히 드러낸 수영복 자태‥여행 중 과감해졌네
- 김태희, 치마찢고 담넘어 임지연 구했다(마당이 있는 집)[결정적장면]
- 티아라 효민 수영복 입고 드러낸 각선미, 핫핑크도 소화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