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교체 성과 본다…세팍타크로 대표팀, 세계선수권대회 위해 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세팍타크로 국가대표가 훈련 성과를 점검한다.
출정식을 마친 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은 28일 인천공항을 통해 태국으로 출국한다.
세팍타크로 국가대표 선수단은 28일(수)부터 7월 8일(토)까지 태국팀 친선경기 진행 및 해외 적응훈련을 통해 체력을 끌어올린 뒤, 9일 첫 경기를 앞두고 있다.
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은 작년 제35회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에서 남자 쿼드(4인조) 금메달, 여자 레구(3인조)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대한세팍타크로 국가대표가 훈련 성과를 점검한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는 지난 27일 오후 2시 "보은 결초보은체육관에서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36회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를 앞둔 행사로 오주영 대한세팍타크로협회 회장, 길민성 부회장, 이 민 전무, 채기현 이사 등이 참석했다
출정식을 마친 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은 28일 인천공항을 통해 태국으로 출국한다. 전지훈련과 적응훈련을 통해 7월9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제36회 세계세팍타크로 선수권대회(킹스컵)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주영 대한세팍타크로협회 회장은 "출정식을 하니 비로소 세팍타크로 세계대회 시즌이 다가온 것이 실감난다. 세계선수권대회가 끝나면 곧이어 항저우 아시안게임이니 선수분들의 몸 관리가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출국을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다. 연습한대로 마음껏 기량을 펼치길 바라며 현장에서 함께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고문석 남자 국가대표팀 감독은 "작년에 좋은 성적을 거두어 부담감도 있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세대교체가 많이 이루어졌다. 국제대회에 첫 출전하는 선수들이 많으니, 선수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팍타크로 국가대표 선수단은 28일(수)부터 7월 8일(토)까지 태국팀 친선경기 진행 및 해외 적응훈련을 통해 체력을 끌어올린 뒤, 9일 첫 경기를 앞두고 있다.
한편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킹스컵)는 본 종목의 아시안게임 다음으로 큰 대회다. 매년 약 40여개 국가가 참가한다. 올해는 태국 나콘락차시마(코랏)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남자·여자 레구(3인조) 및 쿼드(4인조), 팀 레구 종목 금빛 사냥에 나선다. 세팍타크로 국가대표팀은 작년 제35회 세계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에서 남자 쿼드(4인조) 금메달, 여자 레구(3인조)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고소영♥장동건, 딸 얼굴 공개..“눈이 아빠 붕어빵”
- 한혜진 "수치스러운 옷 입고 런웨이...끝나고 나서 울었다" ('한혜진')
- “연애할까?” 엄정화·김병철, ♥핑크빛..드라마 끝나고 사랑 싹텄나 (짠당포) [종합]
- 손지창♥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 어색해...한 집에서도 각자 생활" ('동상이몽2')[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