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체험관광 크리에이터 ‘투어테이너’ 본격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공식 체험관광 플랫폼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다양한 체험관광을 알리는 영상 크리에이터 '투어테이너'를 선발해 23일 발대식을 했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서울 여행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올해, 투어테이너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며 "영상 제작 능력은 물론 SNS 활용 역량이 우수한 이들과 함께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알리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관광재단과 원모어트립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모어트립 영상 콘텐츠(숏폼) 제작 체험관광 소개
투어테이너는, 원모어트립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한 여행·체험 전문 크리에이터다. 숏폼 형식의 영상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울의 체험관광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올해 선정된 4팀의 투어테이너들은 23일 서울시 중구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 스튜디오에서 발대식을 했다.
투어테이너는 원모어트립 서울 체험관광 상품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숏폼), 오프라인 행사 참석, 전문가 교육 등의 활동을 한다. 우수 투어테이너로 선정된 팀에게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콘텐츠 제작, 최종 우수 투어테이너 시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인 한유라를 멘토 투어테이너로 선정하여 신규 투어테이너들을 교육하고 함께 서울 체험관광 상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한유라는 유튜브 채널 ‘Han Yoo Ra [Little and BiG]’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여행, 뷰티, 문화 등 한국의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021년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로 선정됐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서울 여행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올해, 투어테이너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며 “영상 제작 능력은 물론 SNS 활용 역량이 우수한 이들과 함께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알리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관광재단과 원모어트립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롱이’ 고규필, 에이미와 9년째 열애 비화 최초 공개 (라스)
- 이수진, 57세 안 믿겨…韓 대표로 3관왕까지
- 심형탁,18세 연하 예비 신부♥ 몰래 장난감 방 만들어 (구해줘 홈즈)
- “유부남인 줄 알면서 낳은 것”…상간녀의 목숨 건 불륜 (고소한 남녀)
- 기강 세게 잡는 김종국…국회의장도 예외 없었다 (관출금)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