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공헌대상서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정읍시가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공헌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조직위는 일자리창출 확산을 위해 각 방면에서 공헌한 공인·기관·단체·기업·개인 등을 발굴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정읍시는 지역 내 일자리창출을 위한 일자리정책추진단, 일자리정책과 등 과감한 조직개편을 비롯해 취업중개센터 운영으로 다양한 취업활동 지원, 내실 있는 청년일자리 만들기로 창업기반 등을 조성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 정읍시가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공헌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조직위는 일자리창출 확산을 위해 각 방면에서 공헌한 공인·기관·단체·기업·개인 등을 발굴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27일 서울 청담리베라호텔에서 열렸다.
정읍시는 지역 내 일자리창출을 위한 일자리정책추진단, 일자리정책과 등 과감한 조직개편을 비롯해 취업중개센터 운영으로 다양한 취업활동 지원, 내실 있는 청년일자리 만들기로 창업기반 등을 조성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SK넥실리스와 손잡고 추진하고 있는 ‘정읍형 로컬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과 안전성평가연구원 전북분소와 협약을 통한 청년발전기금 활용 상생지원센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기업유치 시 ‘지역인재 채용 쿼터제’ 요청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8일 구직자에게는 취업난을 이겨낼 수 있는, 기업에게는 지역 내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아울러 낙후된 상권을 활성화시켜 일자리를 늘리고,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공공일자리사업도 활발히 추진해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자립기반 조성을 돕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복지라는 신념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애써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보람이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
- 허윤홍 "새 '자이', 최상의 주거 경험 제공" [현장]
- CJ제일제당, 세계 1위 그린바이오 사업 부문 매각 추진
- "100원 내고 1억 당첨"…27만명 몰린 '알리 운빨쇼'
- 찬바람 분다…"고령층, 코로나19 백신 맞으세요" 질병청
- [내일날씨] "출근길, 패딩 꺼낼 만"…아침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져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대구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으라" 몸수색…알고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
- ""태권도장, 애 낳았다며 웃어…우리 애는 죽었는데"…CCTV에 모친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