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래 창작 인재 지원 위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가 유망한 스토리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사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매년 글로벌 창작자를 꿈꾸는 많은 지원자의 큰 관심과 참여를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가 유망한 스토리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사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매년 글로벌 창작자를 꿈꾸는 많은 지원자의 큰 관심과 참여를 얻고 있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게임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은 한국 모바일 게임 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공략해온 컴투스의 기업 정신을 담아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한다. ‘새로운 로맨스의 시작’ ‘이세계로의 탐험’ ‘우주 식민지 개척’ 등 장르에 상관없이 변화 혹은 도전이라는 소재가 들어간 원천 스토리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된다. 접수 자격 및 작품 수에 제한이 없고 팀 단위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총 상금은 4000만 원 규모로, 대상 1편에 2000만 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2편에 각각 500만 원, 우수상 4편에 각각 2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는 원천 스토리 부문으로만 작품을 공모하는 반면, 수상작 수를 확대해 보다 많은 우수 스토리 창작물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올해는 계열사인 위지윅스튜디오와의 공동 주관을 통해 향후 글로벌 콘텐츠로의 발전 가능성이 있는 작품 발굴에 더욱 힘을 싣는다. 작품 심사 과정에서 위지윅스튜디오의 콘텐츠 사업 부문 담당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수상작의 2차 콘텐츠 제작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 수상작가들을 위해 추후 작품집을 발간하고, 수상작가들이 컴투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논란’에 효민, 게시물 재조명 “그와 결혼할 바엔…”
- ‘팽’ 시작한 푸틴 “바그너에 1년간 2.5조 지출, 용처 조사”…프리고진은 일단 벨라루스행
- 고소영, 발리에서 뽐낸 그린 컬러 수영복 자태…군살 제로
- 여권 “한동훈·원희룡·윤희숙 자객공천”… 내년 총선 ‘전략적 허용’ 검토[허민의 정치카페]
- “고향 선배가 1억원씩 보냈다”…이중근 회장 ‘현금 선물’에 온 마을이 들썩들썩
- 배우 한채아, 부부관계 얘기 도중 ‘눈물’…
- 만삭 시절 남친의 새 여친이 던진 비수 같은 말…
- “옷벗고 뛰어내리면 용서”… 쇼호스트, 前 남친 폭로
- 美문화원 점거 주도 함운경 “오염수 괴담, 반일감정 이득 보려는것”
- 美, ‘프리고진 반란’ 사전에 알고 여기에만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