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데뷔 7개월 만에 계약해지 요구…사유는? [종합]
피프티 피프티 새나, 키나, 아란, 시오(이하 ‘멤버들’)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유) 바른은 28일 “4인의 멤버들은 법률 대리인을 통해 지난 6월19일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해 현재 재판이 진행중”이라며 “이는 어트랙트 측이 계약을 위반하고 신뢰관계 파괴를 야기한 데 따른 조치”라고 밝혔다.
소속사 어트랙트가 ‘외부 세력의 멤버 강탈 시도’를 공식화한 게 지난 23일이니, 해당 가처분이 제기된 이후 소속사가 공론화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셈이다.
어트랙트의 주장에 대해 워너뮤직코리아는 “어트랙트가 주장한 내용은 사실무근이며, 내용증명서를 보낸 부분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한다”라고 반박했다. 이후 어트랙트는 27일 강남경찰서에 주식회사 더기버스의 대표 안성일 외 3명을 상대로 업무방해, 사기 등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했다.
어트랙트는 “어트랙트와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해온 더기버스가 업무를 인수인계하는 과정에서 인수인계 지체와 회사 메일계정 삭제 등 그동안의 프로젝트관련 자료를 삭제하는 업무방해와 전자기록등손괴, 사기 및 업무상배임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더기버스 측은 해외 작곡가로부터 음원 ‘CUPID’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어트랙트에게 저작권 구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지도 않고 본인 및 본인의 회사가 저작권을 몰래 사는 행위를 했다”고 덧붙였다.
‘시안 프로듀서’로 알려진 안성일 대표는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를 비롯해 ‘텔 미’(Tell Me), ‘로그 인’(Log in)에 작사가로 이름을 올리는 등 피프티 피프티의 음반 제작 전반에 참여한 음악 프로듀서다.
피프티 피프티 측은 “법률대리인은 그간의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했으나, 어트랙트는 요구사항에 대한 해명 노력 없이 지속적인 언론보도를 통해 멤버들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어 본 입장문을 밝히게 됐다”고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 측은 “부모님들과 충분히 상의한 후에, 저희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문제제기에 이른 것이다. 그럼에도 어트랙트가 계약위반 사항에 명확한 설명을 하지 못하면서 ‘외부 세력에 의한 강탈 시도’라며 멤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있고, 멤버의 수술 사유를 당사자 협의도 없이 임의로 공개하는 모습을 보면서, 멤버들은 큰 실망과 좌절을 했다”고 말했다.
피프티 피프티 측은 “어트랙트가 투명하지 않은 정산, 활동이 어려운 건강 상태를 밝혔음에도 일방적으로 강행하고자 했던 모습 등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여러 사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것”이라며 “이것은 어떠한 외부 개입 없이 4인의 멤버가 한마음으로 주체적인 결정을 내린 것임을 명확하게 밝히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해 11월 첫 번째 싱글앨범 ‘더 비기닝 : 큐피드(The Beginning: Cupid)’로 데뷔, 타이틀곡 ‘큐피드(Cupid)’로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하며 ‘중소의 기적’을 쓴 팀이다. 해당 곡은 2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일자)에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 24위에 오르며 1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하지만 음악 외적인 이슈가 심상치 않아 공식 활동은 현실적으로 불투명한 상태다. 일단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결과가 나오기 전까진 이렇다 할 활동에 나서기 어려운 상황이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트바로티’ 김호중, ‘고맙소’ 무대 영상 조회수 1위
- 르세라핌, 데뷔 첫 亞 7개 도시 단독투어 돌입
- ‘댄스가수 유랑단’ 이효리·보아, 스쿨 어택…광주여고 뜬다
-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상대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어트랙트, 계약 위반”[전문]
- ‘연기력 논란 있었나?’…‘믿보배’ 임지연의 존재감 [MK스타]
- ‘연기력 논란 있었나?’…‘믿보배’ 임지연의 존재감 [MK스타]
- 티파니 영, 송강호 주연 ‘삼식이 삼촌’ 합류
- AI, 음악 상생 생태계 열어줄까…‘지니리라’가 답하다[종합]
- ‘소용없어 거짓말’ 김소현·황민현, 숨겨진 진실 포스터
- 엄정화, 김병철에 “우리 연애 할래”…‘짠당포’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