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2024년, 도시 역사의 전환점 삼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은 "2024년을 도시 역사의 전환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28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은 전국체전과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가 동시에 열리는 우리 시에 특별한 한 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 올바른 시정 방향 설정, 도시 고유의 이야기 찾는 데 주력"
"도시가 다음 세대를 위해 무엇을 남겨줄 것인가 고민할 것"
"문화적 도시 경영 모델 수립, 재정규모 늘리고 건전성 강화"
"미래 100년 먹거리 확보 박차, '탄소중립 김해' 브랜드 전국화"
"소외와 차별 없는 모두의 복지 실현"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은 "2024년을 도시 역사의 전환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28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은 전국체전과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가 동시에 열리는 우리 시에 특별한 한 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시장은 "2024년이 단순히 큰 행사를 치른 해로 기억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계기로 우리 시의 브랜드 가치를 재창출하고 '소프트파워가 강한 김해'로 거듭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면서 "도시품격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의 기회가 될 각종 기관을 유치하고 설립하는 데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특히 "지난 1년이 그랬듯이 앞으로도 우리 시정은 보다 긴 호흡으로 '도시가 다음 세대를 위해 무엇을 남겨줄 것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그러면서 향후 시정 운영 방향으로 △문화적 도시경영 모델 수립 △재정규모 확대 및 건전성 강화 △미래 100년 먹거리 확보 박차 △'탄소중립 김해' 브랜드 전국화 △소외와 차별없는 모두의 복지 실현 등을 제시했다.
홍 시장은 1주년 주요 성과와 관련해서는 "지난 1년 동안 우리 시정은 올바른 방향 설정을 통해 도시 고유의 이야기를 찾는 데 주력했다"고 평가했다.
홍 시장은 "소통의 실질적 제도화를 위해 '3소 시민소통제'와 '공약실천 시민배심원제'를 새롭게 도입하고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시정을 신뢰를 높였으며 5대 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산업구조를 재편해 동남권 경제수도 도약을 위한 기틀을 닦는 등 미래 100년 먹거리 준비에 나섰다"고 평가했다.
홍 시장은 또 "도시의 전환적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동북아 물류 플랫폼 유치에 주력하는 등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 구축에 매진했다"면서 "특히 2024년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김해시립 김영원 미술관 건립 기반 조성을 기폭제로 문화도시 김해의 위상을 높였고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김해고 주촌 이전 추진 등 인재가 떠나지 않는 교육 환경 조성에 노력했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끝으로 "살고 싶은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겠다"며 "지난 1년을 디딤돌 삼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취의 지점들을 하나씩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호선에 침대칸이? 노약자석 점령한 중년 男[이슈시개]
- "압수당한 담배 찾자"…SNS에 올라온 '교무실 침입 영상'에 학교 발칵
- 지구서 제일 더운 '데스밸리' 보다 더한 '이곳'…"이 더위는 죽음"
- "큰일 저지르고 죽겠다"…정유정, 범행 직전 父에 전화 걸었다
- "더 벗고 마시고" 막장 유튜버 '천태만상'…무방비 상태
- 한국계 러시아인 '최천곤' 첫 독자제재…北 불법금융 지원
- '유럽 경매 최고가'…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1400억원 낙찰
- 다음달부터 '상습 음주운전자' 차량 몰수에 구속까지
- 한수원, '통상임금 소송' 완패… 법원 "해외파견자에 300억 지급"
- 檢, '일감 몰아주기' 의혹 KT 부사장 소환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