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백, ‘2023 서울 국제 주류&와인 박람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바이주 충칭 강소백의 한국 독점 수입업체인 한강글로벌주식회사(대표 임남식)가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참가해 순수하고 깔끔한 입맛의 충칭 바이주 '강소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는 약 6만 명의 관람객 및 바이어들이 방문하면서 성황리에 성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는 약 6만 명의 관람객 및 바이어들이 방문하면서 성황리에 성료했다.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는 1992년부터 개최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인지도를 가진 종합 주류&와인 박람회로서 전 세계의 각종 와인, 맥주, 증류주, 전통주, 사케, 중국 바이주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소백 관계자는 “4년 만에 참가하게 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며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P.100 제품의 케이스를 ‘이런 날엔 강소백’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최근 유행하는 키치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하였으며, 진저에일 및 라임소다 등을 믹스한 강소백 하이볼과 강소백을 베이스로 한 복숭아 및 포도 맛이 나는 리큐르, 매실맛이 나는 매견 등을 선보여 MZ세대뿐만 아니라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MZ세대들의 희망과 고민을 같이 공감하면서 새로 출시할 제품에도 MZ세대와 함께 할 수 있는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소백은 파란 사각형 패키지의 병 모양으로 중국 충칭 강변의 붉은 수수(고량)만을 발효 증류한 청향형 바이주로 한국, 독일, 일본, 동남아 등 30여개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형 마트와 중화요리 음식점 등에서 꾸준하게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강글로벌(주)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롱이’ 고규필, 에이미와 9년째 열애 비화 최초 공개 (라스)
- 이수진, 57세 안 믿겨…韓 대표로 3관왕까지
- 심형탁,18세 연하 예비 신부♥ 몰래 장난감 방 만들어 (구해줘 홈즈)
- 기강 세게 잡는 김종국…국회의장도 예외 없었다 (관출금)
- ‘우이혼’ 돌싱 유깻잎 새 출발…인생 제2막 연다 [공식]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서동주, ♥4살 연하 예비신랑 어깨에 폭…“마음의 온도 상승” [DA★]
- ‘성난 근육’ 채림, 체지방률 14% 위엄…“하루 4시간 운동” (솔로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