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모티브, 드론 업체와 '맞손'…모듈형 무장드론봇 체계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구경화기 제조업체인 SNT모티브(064960)가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에 참가했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산 기술로 만들어진 소구경화기들의 부품 및 완성품이 우리 군은 물론, 해외로도 수출되며 'K-방산'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는 것을 홍보할 예정"이라며 "드론 업체와의 모듈형 무장드론봇 시스템 구축 협력을 통해 무인체계개발로의 영역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산 K시리즈 소구형 화기 선보여
유맥에어와 MOU, 무장 장착 드론 만든다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소구경화기 제조업체인 SNT모티브(064960)가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에 참가했다. 이를 계기로 ‘모듈형 무장드론봇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SNT모티브는 28일부터 3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에서 국산 K시리즈 풀라인업(Full Line-up) 소구경 화기들을 전시한다. 지난달 방위사업청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STC-16 5.56㎜ 특수작전용 기관단총을 비롯해 STSM-21 9㎜ 기관단총, STSR-23 7.62㎜ 반자동 저격용 소총, STRV-9 9㎜ 저위험권총, P-10C 9㎜ 권총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현재 전력화 중인 K15 5.56㎜ 기관총과 K16 7.62㎜ 기관총 등도 선보인다.
특히 SNT모티브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드론 전문업체 ‘유맥에어(UMAC Air)’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NT모티브는 드론 구동과 무장체계 기술 등을, 유맥에어는 드론 기술을 앞세워 정찰용, 총기류용, 유탄발사기용 등 임무별로 새로운 개념의 무장 장착이 가능한 ‘모듈형 무장드론봇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또 유맥에어가 담당하는 기존 ‘소총 조준사격 드론’의 성능개량에도 SNT모티브의 화기 기술을 지원한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산 기술로 만들어진 소구경화기들의 부품 및 완성품이 우리 군은 물론, 해외로도 수출되며 ‘K-방산’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는 것을 홍보할 예정”이라며 “드론 업체와의 모듈형 무장드론봇 시스템 구축 협력을 통해 무인체계개발로의 영역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김관용 (kky144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남자가 추행범인가요?"→"80% 확실합니다"…법원 판단은?
- "황의조, 진위에 따라 위험한 상황"...가해자인가 피해자인가
- [단독]금융위, 오늘 ‘존 리 제재안’ 결론…중징계 검토
- 삼성전자가 16% 지분 가진 ‘기업’ 어디?
- "아침 먹으며 술 마셔"...대낮 횡단보도서 3명 사상
- 일주일째 상가 주차장 막은 차량에 분통…견인 안 되는 이유는
- 한국과 출발선 다른 프랑스 YZ세대, ‘N포’ 없다
- "내달부터 서울지하철 하차 10분 내 재승차 추가요금 안낸다"
- 세계 톱100 대학에 진입한 ‘한국 5개’ 어딜까?
- 송해나 "톱모델 A군과 4년 간 열애했다"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