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살림실천' 정리컨설팅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맞살림 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맞살림실천 정리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맞살림실천 정리컨설팅은 주방(냉장고, 수납장, 싱크대)과 옷방 중 하나를 선택해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현장에서 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방·옷방 중 선택, 전문 컨설턴트와 현장 정리
광주광역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맞살림 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맞살림실천 정리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맞살림실천 정리컨설팅은 주방(냉장고, 수납장, 싱크대)과 옷방 중 하나를 선택해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현장에서 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단순히 정리만 하는 것이 아닌, 전문 컨설턴트가 상담을 통해 맞살림 비법을 전수한다.
대상은 광주지역 직장을 다니는 맞벌이 부부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300인 미만 중소기업과 일반사업장 근무자, 특수고용직,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육아휴직자, 민간위탁기관 종사자, 기간제근무자여야 한다.
1차로 주방정리를 위한 사전 상담과 맞살림 교육을 실시하며, 이어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 사후 컨설팅을 통해 소감을 공유하고 정리상황과 가족실천을 공유한다.
광주시는 28일부터 25가족(10가족 예비)을 선착순 모집(이메일 접수)한다. 컨설턴트는 무료로 제공되며, 현장 정리에 필요한 간단한 물품 등은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신청 및 제출서류 등은 광주시 홈페이지와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유석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이 사업이 맞벌이 부부의 지친 일상에 생기를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하는 부모의 맞살림 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호선에 침대칸이? 노약자석 점령한 중년 男[이슈시개]
- 지구서 제일 더운 '데스밸리' 보다 더한 '이곳'…"이 더위는 죽음"
- "더 벗고 마시고" 막장 유튜버 '천태만상'…무방비 상태
- "잘 살아봐라" 전 연인에게 메시지한 50대 징역형…왜?
- 2000년전 피자는 이렇게?…폼페이 벽화 발견
- '유럽 경매 최고가'…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1400억원 낙찰
- "'전현희 감사' 감사원법 위반한 표적감사", 시작부터 규정 어겨
- 해운대에서 길 걷던 시민 추행한 주한미군…"만취해 기억 안난다"
- 트럼프 "이건 여전히 기밀"…2분짜리 음성파일 공개돼
- 다음달부터 '상습 음주운전자' 차량 몰수에 구속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