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첫 공성전 다음달 2일 시작
카카오게임즈가 28일,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00일을 맞아 ‘공성전’ 콘텐츠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키에이지 워’의 공성전은 ‘외성’을 돌파해 ‘내성’으로 진입한 후 왕좌를 점령하는 구조다. 외성 전투는 다양한 돌파 경로가 있고, 장소적 특성을 고려한 전략적 팀 플레이가 요구된다. 내성 전투는 양 진영의 총력전이 펼쳐지는 무대로, 깃발 운송자를 호위해 단체로 이동하는 방식을 채용하며 차별점을 뒀다.
첫 공성전 무대는 ‘초승달 왕좌’ 성과 ‘마리아노플’ 성으로, 오는 7월 2일 진행 예정이다. 공성전 승리 길드는 각 성의 누적 세금을 획득할 수 있고, 공성 전용 탈 것 및 다양한 소모품을 구매 가능한 특별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콘텐츠 업데이트 및 밸런스 개선도 함께 진행됐다. ‘마리아노플’ 이후 지역 몬스터 처치 경험치 획득률이 상향돼 더욱 빠른 성장을 유도했고, ‘에아나드 도서관’ 1층에 보스 몬스터 ‘바라마드’가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스페셜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간 중 출석 체크를 한 이용자들은 강화 주문서 및 희귀 잉크 등의 인게임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또한, 몬스터 처치 후 얻은 ‘얼음조각’을 모아 컬렉션 등록 아이템인 ‘팥빙수’로 교환할 수 있는 ‘루키우스의 더위 탈출 레시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공성전 업데이트 이후 서버 이전 시스템 도입을 추가로 예고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PC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의 IP를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빠른 전투 속도 기반의 호쾌한 필드전, 로딩 없이 이동 가능한 심리스 월드 등이 특징이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