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넥슨, 취약계층 대상 ‘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넥슨재단,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빅픽처인터렉티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게임·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희망스튜디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체결했던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후속 사업이다.
지난해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함께 체결했던 한국콘텐츠진흥원도 페스티벌을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16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페스티벌 개최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넥슨재단,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빅픽처인터렉티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게임·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희망스튜디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체결했던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후속 사업이다.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2023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을 위해 추진됐다.
페스티벌은 8월 16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대전 드림 아레나’ 에서 열린다.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대회와 진로에 대한 고민을 돕는 진로 체험 존(zone)외 각종이벤트 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넥슨재단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여러 게임사와 유관 기관들이 뜻을 함께 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넥슨재단은 인기 지식재산권(IP)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비롯해 페스티벌 운영에 필요한 대회 상금과 참가자 기념품 등을 지원한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이스포츠 대회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회를 기획, 운영하며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참여를 돕는다.
이스포츠경기장 시설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한다. 지난해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함께 체결했던 한국콘텐츠진흥원도 페스티벌을 후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