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귀'·'넘버스'·'태계일주2', 웨이브 효자 됐다

김수영 2023. 6. 28.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웨이브가 화끈한 신작으로 무더운 여름밤의 더위를 날리고 있다.

드라마 '악귀'와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그리고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가 금토일 밤을 알차게 책임지고 있다.

웨이브에 따르면 지난 23일 첫 공개된 SBS '악귀'와 MBC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이하 '넘버스')' 그리고 예능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이하 '태계일주2')'는 신규 유료 가입 견인과 시청 시간 상승을 이끌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이브가 화끈한 신작으로 무더운 여름밤의 더위를 날리고 있다. 드라마 '악귀'와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그리고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가 금토일 밤을 알차게 책임지고 있다.

웨이브에 따르면 지난 23일 첫 공개된 SBS '악귀'와 MBC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이하 '넘버스')' 그리고 예능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이하 '태계일주2')'는 신규 유료 가입 견인과 시청 시간 상승을 이끌고 있다.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낭만닥터 김사부 3'의 바통을 이어받은 '악귀'는 웨이브 공개와 동시에 시청량으로 드라마 부문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신규 유료 가입자들의 최다 선택을 받았다. 특히 2회차 공개 직후 웨이브 신규유료가입 견인 수치가 1.5배가량 오르며 김은희·김태리·오정세 조합이 선보일 앞으로의 서사에 기대가 쏠린다.

동시간에 방영되는 '넘버스' 역시 '악귀'와 함께 실시간 인기 콘텐츠 차트에 오르며 저력을 보였다. 국내 최초 회계법인을 소재로 한 '넘버스'는 고졸 출신의 신입 회계사가 거대 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가장 회계사답지만 가장 회계사답지 않은 방식으로 정의를 실현해가는 휴먼 오피스 활극이다. 오직 웨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넘버스'도 방송 직후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콘텐츠 10위권 내에 들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태계일주2'도 여행 예능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지난 1월 인기리에 종영한 시즌1에 이어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나라 인도에서 펼쳐지는 시즌2는 기안84와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그리고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2'에서 맹활약을 펼친 덱스가 함께한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인도를 현지 밀착형으로 보여줘 신선하다는 반응이 터지면서 '태계일주2'의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공개 3회만에 웨이브 스테디셀러 '런닝맨', '나 혼자 산다'의 뒤를 바짝 쫓으며 신흥 강자로 부상했다. 아울러 시청 시간,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지표에서 매주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으며, 시즌 1까지 동반 차트인 시켰다.

덱스가 출연한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2'가 얼마 전 웨이브 예능 부문 최고 성과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영한 가운데, 기안84와 또 한 번 새 획을 그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밖에도 웨이브는 인간이 되고 싶은 뱀파이어의 이야기를 그려낸 드라마 '가슴이 뛴다', 더 솔직하고 더 과감하게 돌아온 예능 '남의 연애 2', 하이브 새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알 유 넥스트?(R U NEXT?)' 등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신작으로 찾아간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