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 고열량 보양식보다 '멀티비타민' 꽂혔다

강중모 2023. 6. 28. 10: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급 무더위' 경보에 여름 건강 관리 대책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무더위에 기운이 빠지는 여름에는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고열량 보양식을 찾는 경우만 많지만 최근 젊은 세대는 보양식보다는 멀티비타민으로 건강을 챙기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제가 인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종 비타민과 미네랄 담은 오쏘몰 이뮨
요즘 MZ, 고열량 보양식보다 '멀티비타민' 꽂혔다

[파이낸셜뉴스] ‘역대급 무더위’ 경보에 여름 건강 관리 대책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무더위에 기운이 빠지는 여름에는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고열량 보양식을 찾는 경우만 많지만 최근 젊은 세대는 보양식보다는 멀티비타민으로 건강을 챙기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제가 인기다.

28일 오쏘몰에 따르면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유통 채널에서 오쏘몰 이뮨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쏘몰 이뮨은 독일에 거점을 둔 오쏘몰의 대표 품목이다. 이 회사는 노벨상을 두 차례 수상한 라이너스 폴링 박사의 분자교정의학(오쏘몰레큘러)을 기초로 제품을 설계했다. 분자교정의학에서 가장 주효한 원칙은 ‘어떤’ 생리적 특징이 나타날 때 ‘어떻게’ 미량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찾는 것이다.

오쏘몰 이뮨의 독창적인 이중복합제형도 분자교정의학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탄생했다. 정확한 양의 미량영양소를 흡수율 높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다. 오쏘몰 이뮨의 액상에는 14종의 비타민·미네랄이 담겨 있다. 액상 상태에서 모든 성분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면 신속하게 인체에 흡수될 수 있어 많은 영양소를 담았다.

오쏘몰 이뮨은 일반적인 정제형, 대용량 멀티비타민과 다른 고동도 액상형태고 가격대가 높아 소비 장벽을 넘지 못할 것이란 우려가 있었다. 하지만 오쏘몰 이뮨을 먹어본 사람이 효능을 체감하고 지인에게 추천·선물하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오쏘몰 이뮨 관계자는 “오쏘몰 이뮨은 치료 목적으로 복용하는 의약품이 아닌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장기적 건강관리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다”며 "고함량 처방된 영양소는 수용성인 비타민B군과 비타민C로 몸에서 필요한 만큼 흡수되고 남는 양이 있다면 체외로 배출되니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