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반부패·청렴 교육…법·원칙 준수 서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원주시의회는 지난 27일 오후, 투명하고 청렴한 의회 문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의원·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했다.
교육 후 의원들은 청렴에 대한 서약식을 가졌다.
이재용 원주시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의회 문화 조성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는 받는 청렴한 의회가 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원주시의회는 지난 27일 오후, 투명하고 청렴한 의회 문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의원·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했다.
강사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인 이지문 교수를 초빙했다.
교육은 시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공정한 직무수행과 사적 이익추구 금지 관련 법률은 물론 실제 사례들을 소개해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 후 의원들은 청렴에 대한 서약식을 가졌다. 법과 원칙 준수, 공정한 업무 수행, 부정행위 방지, 사적 이익추구 금지 등 청렴을 위한 원칙에 대한 공동의 서약이다.
이재용 원주시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의회 문화 조성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는 받는 청렴한 의회가 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아직 희미하게 남았네'…나나, 가슴골 문신 근황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