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도 잘 부탁해’ 글로벌 인기 뜨겁다…33개국 넷플릭스 TOP 1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튜디오드래곤 기획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가 국내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이번 생도 잘 부탁해'(극본 최영림, 한아름/연출 이나정/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스튜디오N, 화인컷)는 전세계 33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TOP 10 안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스튜디오드래곤 기획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가 국내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이번 생도 잘 부탁해'(극본 최영림, 한아름/연출 이나정/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스튜디오N, 화인컷)는 전세계 33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TOP 10 안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6월 28일 넷플릭스가 공식 발표한 순위에서도 비영어 TV시리즈 기준 6위에 올랐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를 시청한 글로벌 시청자들은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독특한 변주가 마음에 든다. 신선하고 연기가 훌륭하다", "드라마에 100% 푹 빠졌다. 강력히 추천한다", "이 서사를 사랑한다. 빨리 전체 회차를 보고 싶다" 등 다양한 호평을 남겼다.
국내 시청률 또한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시청률은 17일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9%, 최고 6.0%,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3%, 최고 5.3%로 시작한 이후 상승을 거듭해 25일 방송된 4회는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6.3%, 최고 7.1%, 전국 가구 기준 평균 5.7%, 최고 6.4%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날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케이블과 종편 포함 동 시간대 1위에 올랐다.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이번 생도 잘 부탁해'를 담당한 스튜디오드래곤 김선태 CP는 "환생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로맨스라는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장르의 결합, 그리고 주연 배우들의 열연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앞으로도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속도감 있는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 tvN에서 방영된다. 티빙 및 넷플릭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원작인 동명의 네이버웹툰은 신선한 설정과 섬세한 그림체,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독자들에게 공감대를 불러일으켰다.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해외에서도 연재돼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7억 뷰에 이른다.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용 15살 연하 아내 “대장 용종 3800개, 안락사 시켜달라고”(프리한닥터)
- 고소영, ♥장동건 빼다 박은 딸 공개…10살인데 벌써 완성형 미모
- “괜히 신고했나” 경북 하천 악어 출몰 대소동, 포획 작전 결과는? (궁금한Y)[종합]
- 이다해, 몰디브서 아찔 비키니 자태…♥세븐 또 반하겠네
- 오연수 “♥손지창과 각자 생활, 한집서 잠만 자는 사이” (너는내운명)
- 소유 치명적인 비키니 자태, 감탄만 나오는 핫한 글래머 몸매
- 손태영, ♥권상우 똑 닮은 듬직한 아들 공개…커플 같은 달달 데이트
- 문경은, 연대 음대 여신 아내 공개 “스키장서 처음 만나” (동상이몽2)
- 서동주, 할리우드 배우 뺨치는 글래머 자태‥父 서세원 장례 후 근황
- 자이언트핑크 남편 손석구 닮은꼴? “사람들이 재혼한 줄 알아” (동상이몽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