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이뮨텍, 美사이토카인 약물 개발 학회서 구두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이뮨텍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사이토카인기반 약물개발 회담'(Cytokine based Drug Development Summit)에 초청받아 구두발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인터루킨-2(IL-2), IL-12, IL-7 등 사이토카인에 기반한 의약품의 개발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네오이뮨텍은 'NT-I7'에 대한 두 건의 연구 발표를 구두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이뮨텍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사이토카인기반 약물개발 회담’(Cytokine based Drug Development Summit)에 초청받아 구두발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인터루킨-2(IL-2), IL-12, IL-7 등 사이토카인에 기반한 의약품의 개발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올해는 4회 행사로 27일(현지시간)부터 오는 29일까지 열린다. 네오이뮨텍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초청받았다.
네오이뮨텍은 ‘NT-I7’에 대한 두 건의 연구 발표를 구두 발표한다. NT-I7은 IL-7에 지속형 기술을 접목한 신약후보물질이다.
네오이뮨텍의 임상 본부 소속의 이병하 최고과학책임자(CSO)와 알렉산드라 울파르트 박사가 각각 발표를 맡았다.
이병하 CSO는 ‘ NT-I7, 사이토카인방출증후군(CRS) 위험 없이 CAR-T 효능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알렉산드라 울파르트 박사는 ’동물실험을 통한 급성방사선증후군 치료제 NT-I7 개발‘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네오이뮨텍은 CAR-T 치료 이후에 NT-I7을 투여해 CAR-T 치료제의 효능을 높이는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말에는 미국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와 ARS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계약을 맺었다. 현재 설치류 대상의 비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년도 안됐는데 90만원 '뚝'…삼성 갤Z4, 이례적 '재고 정리'
- '23억' 하던 아파트가 어쩌다…개포동 집주인들 '비명'
- "그때 급매 잡을 걸"…망설이다가 3개월 만에 3억 뛰었다
- "떡볶이보다 맛있어요"…중국 음식이 초등생 1위 간식된 비결 [여기잇슈]
- '임영웅 샴푸' TS트릴리온 이상급등, 경영권 매각단가 2배 넘었다
- 엄태웅, 7년 만에 드라마 복귀
- [포토] 한혜진, '밀착 초미니에 조심조심 계단 오르기'
- '44kg 감량' 최준희, 엄마 닮은 미소는 그대로…"살 빼니 대우 달라져"
- 이다해, 빌딩 팔아 200억 차익…논현동 '부동산 큰 손' 이었다
- 배달비 아까워 매장 갔더니…"포장비 2500원 내세요" 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