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경제연구소, AI 기반 스마트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 운영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설립한 안도걸 경제연구소는 최근 광주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 인권보호를 위한 AI기반 스마트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 운영 현황을 점검 하고 향후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안도걸 경제연구소는 27일 설치된 AI 적용 성공사례로 알려진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설치된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 작동 현황을 점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설립한 안도걸 경제연구소는 최근 광주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 인권보호를 위한 AI기반 스마트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 운영 현황을 점검 하고 향후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동구장애인복지관은 지난 5일부터 장애인 이용 화장실과 샤워실에 AI 기술이 적용된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이 가동 중이다. 주식회사 이너트론이 개발해 제공한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은 화장실과 샤워실 등에 설치된 불법촬영 카메라가 전송하는 동영상 데이터를 자동으로 감지, 차단하고 관리 운영자에게 이를 알려 대응하는 것이 골자다.
안도걸 경제연구소는 27일 설치된 AI 적용 성공사례로 알려진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설치된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 작동 현황을 점검했다. 또 각 지자체에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이 보급되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안도걸 전 차관은 "장애인 복지와 인권 보호에 AI 기반 시스템이 활용된 대표적 사례"라며 "AI 기반 불법촬영물 방지 시스템 확산에 우선순위를 두고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진영 기자 wlsdud451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보다 비싼 경기 아파트 완판…청약 흥행에 치솟는 분양가
- "3개월에 100% 수익?…워런 버핏도 연 26%" 개미 홀리는 주식 리딩방
- "2년 전 이미"...(여자)아이들, 직접 밝힌 숙소 생활 청산 이유
- "이게 왜 진짜?" 팽현숙, 승헌쓰… 뜻밖의 인물로 화제성 챙기는 新 댄스 챌린지
- "마약 끊고 싶다" 가정주부 자수에 마약사범 무더기 검거
- '파계 의혹' 도연스님 SNS 재개 "욕망과 증오로부터 도망가야"
- "외국서 먹은 맛 그리웠어요"… 햄버거집에 이토록 긴 줄 서는 이유
- 송해나 "모델과 4년 열애…결혼까지 생각했다" 고백 ('강심장 리그')
- 전 여친 집에 속옷만 입고 누워있던 50대...동행한 경찰에 체포
- “러시아 귀화 한국인, 北 불법 금융활동 지원”… 정부 첫 독자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