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북평면,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기원 정원 가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군 북평면주민자치회는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와 웰니스 관광도시 도약을 기원하며 마을 정원을 가꾼다고 28일 밝혔다.
마을정원 가꾸기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 곳곳에 화분을 설치하고 꽃을 식재해 화분거리, 공원 등을 조성한다.
북평면은 주민주도형 정원마을을 육성해 식재된 꽃과 조성된 거리, 공원을 자발적으로 관리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민주도형 마을 정원, 자발적 관리 유도
[정선=뉴시스]김의석 기자 = 강원 정선군 북평면주민자치회는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와 웰니스 관광도시 도약을 기원하며 마을 정원을 가꾼다고 28일 밝혔다.
마을정원 가꾸기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 곳곳에 화분을 설치하고 꽃을 식재해 화분거리, 공원 등을 조성한다. 이 외에도 가로환경 정비, 마을 정원 조성을 통해 마을 전체가 특색있는 정원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앞서 주민자치회, 북평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여명은 폐자재를 재활용, 특색있는 화분을 제작했다. 로벨리아, 아스타 등 10여종의 꽃묘 450본를 식재하고 북평6리 시장터 골목 일원에 화단정원를 조성했다.
북평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봉사모임인 'switch-on'의 재능기부 봉사를 통해 폐타이어 커피잔 모형 화분, 수레 화분, 목재 팰릿 기차 화분 제작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지난 27일 마을별 꽃묘, 지역 농가에 위탁 재배한 아스타국화 꽃묘 5만본을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들에게 배부했다. 꽃묘는 마을별로 조성한 소공원과 거리에 식재해 북평면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아름답게 핀 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북평면은 주민주도형 정원마을을 육성해 식재된 꽃과 조성된 거리, 공원을 자발적으로 관리 할 예정이다.
신승남 북평면주민자치회장은 "뒤드루마을 거리정원 조성을 통해 걷고 싶고 깨끗한 가로환경을 조성해 나전역 카페 등 주요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의 마을 유입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w3278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파병에 한반도로 충돌 전이?…소용돌이 몰아칠까[우크라戰1000일②]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