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한의약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 열린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리는 ‘제3회 한의약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에 참여할 신청자를 이달 28일부터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 경진대회는 한의약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세계시장을 이끌어 나갈 우수 신제품, 신기술을 발굴 육성하고, 한의약의 과학화 산업화 성과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공모분야는 한의약 이론과 임상기술 등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한 △한의 의료기기 △한약 제제 및 신소재 △한의 융복합 제품 또는 기술 3개 부문이다. 한의약 관련 기업, 대학, 병원, 벤처, 연구소에 재직(재학) 중이거나 시제품(제품) 제출 또는 시연(기술) 가능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팀들에게는 총 8000만원 규모의 사업지원금이 주어진다. 대상은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0만원을 받는다. 본선 진출 수상팀에게는 한의약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선진화지원, 창업·실증지원 등) 참여 시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평가는 기술성, 창의성, 공익성 및 시장진출 가능성을 기준으로 예선, 본선을 거쳐 우수 신제품·신기술을 선정하게 된다. 전 과정은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TV매체와 한국한의약진흥원 SNS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정창현 원장은 “한의약 신제품 신기술을 발굴하는 경진대회는 국민 편익 증진, 국가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한의약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www.niko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를 이메일(contest@nikom.or.kr)로 접수하면 된다. 운영사무국(053-810-0327, 0330).
박효순 기자 anytoc@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에 모인 시민들···‘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촉구 대규모 집회
- 트럼프에 올라탄 머스크의 ‘우주 질주’…인류에게 약일까 독일까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나도 있다”…‘이재명 대 한동훈’ 구도 흔드는 경쟁자들
- 제주 제2공항 수천 필지 들여다보니…짙게 드리워진 투기의 그림자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