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챗GPT 기반 코드 생성형 AI 개발…"생산성 극대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CNS가 챗GPT 기반의 코드 생성형 인공지능 'AI 코딩'을 개발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AI 코딩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구축할 때 개발자의 코딩 업무를 지원하는 생성형 AI 서비스입니다. LG CNS는 제조·금융·유통 등 고객사 SI(시스템 통합), SM(시스템 운영) 프로젝트에 AI 코딩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LG CNS는 자체 개발한 AI 코딩 오케스트레이터 기술과 챗GPT를 기반으로 AI 코딩을 개발했습니다. 오케스트레이터는 챗GPT를 포함한 '대규모 언어모델'이 고객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답변 가능하도록 연계 역할을 하는 기술입니다.
AI 코딩에 적용된 오케스트레이터는 특정 고객사 SI, SM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코딩 표준, 시스템 개발 환경, 보안 수준, 성능 기준 등에 대한 정보를 챗GPT에 제공합니다. 챗GPT는 제공받은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 맞춤형으로 자동 코딩을 실시합니다.
안현정 LG CNS 어플리케이션아키텍처담당 상무는 "AI 코딩은 코드 품질과 표준, 개발 환경과 아키텍처 등 프로젝트 특성을 반영한, 최적화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발자의 훌륭한 러닝메이트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사 서비스 생산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면 한 개 사면 2개 더 드립니다"…어디야? 어디?
- '아이, 가루 변비약 잘먹였는데'...안국약품, 폴락스산 인상
- "의료 쇼핑 멈춰"…중국인 건보만 유일하게 적자
- "혼맥도 사치구나"…편의점 묶음 수입맥주 미리 사두세요
- 상가 주차장 막은 승용차 손 못쓴다...'난감'
- 오늘부터 '만 나이' 시행…'금융불편 상담센터' 가동
- 급매물 소진?…최고가 대비 30% 하락거래 비중 3개월째 감소
- 전기차 수업료 비싸네…포드, 적자에 또 천명 감원
- 테슬라 게 섯거라…스텔란티스, 북미서 전기차 충전시스템 출시
- 수백 명에 최대 1억씩 전달…'이 사람'의 고향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