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귀’ 김태리X오정세 조합은 옳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악귀' 김태리와 오정세의 연기 시너지는 매우 옳았다.
SBS 금토드라마 '악귀'(극본 김은희, 연출 이정림)가 방송 첫 주부터 시청률과 각종 랭킹을 다 잡으며 화제작 반열에 오른 가운데, 김태리와 오정세의 강렬한 연기 변신 역시 한국형 오컬트 신드롬 조짐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강서정 기자] SBS ‘악귀’ 김태리와 오정세의 연기 시너지는 매우 옳았다.
SBS 금토드라마 ‘악귀’(극본 김은희, 연출 이정림)가 방송 첫 주부터 시청률과 각종 랭킹을 다 잡으며 화제작 반열에 오른 가운데, 김태리와 오정세의 강렬한 연기 변신 역시 한국형 오컬트 신드롬 조짐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악귀 들린’ 연기로 안방극장을 소름으로 물들인 ‘구산영’ 역의 김태리와 ‘악귀 보는’ 연기로 미스터리를 이끈 ‘염해상’ 역의 오정세가 서로를 밀고 당기며 몰입도 상승 효과를 몰고 온 것.
김태리는 각종 아르바이트와 공무원 시험 준비를 병행하는 ‘흙수저’ 청춘 구산영과 인간의 잠재된 욕망을 들어주는 섬뜩한 악귀의 두 얼굴을 오가며 역대급 강렬 변신을 스스로 입증했다. 각종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모은 돈은 엄마가 보이스피싱범에게 사기당해 날리고, 보증금을 올려달라는 집주인의 재촉에도 시달렸지만, 산영은 씩씩하게 삶을 버텨낸 20대 공시생. 밝고 명랑한 청춘을 대표했던 김태리는 이번엔 리얼리티까지 더해 청춘의 고단한 현실을 그렸다.
김태리 특유의 맑은 얼굴과 이미지는 악귀로 변했을 때의 섬뜩한 반전을 배가시켰다. 특히 지난 방송에서 산영이 이삿짐센터 아르바이트를 하는 동안 떼를 쓰던 아이의 애착 인형을 가져와 커터칼로 망가뜨리며 재미있다는 듯 빙긋 웃는 장면, 화원재에 있는 할머니 석란(예수정)을 찾아가 대면하는 섬짓한 장면 등 악귀에 잠식된 산영의 모습은 공포와 충격 그 자체였다. 앞으로 악귀가 산영의 욕망을 하나 둘씩 들어주며 크기를 더욱 키워갈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더욱 섬뜩하고 악랄해질 악귀의 얼굴을 연기할 김태리에 대한 기대 역시 높아지고 있다.
오정세의 믿고 보는 연기 역시 단단했다. 오정세는 몇십 년간 어머니를 죽인 악귀를 쫓기 위해 민속학을 연구해온 교수 해상에게 진심을 다해 진지한 연기로 접근했다. 또한, 미세한 표정 변화로도 섬세한 감정선을 표현했다. 누구도 믿지 않는 귀신을 홀로 보는 외로움, 귀신의 유혹으로 인한 애달픈 죽음을 막으려는 절박함이 고스란히 드러난 것. 한강다리에서 사람을 죽게 하는 검은 손을 발견하고는, 다리에서 뛰어내리려는 사람을 막으려 거침없이 달려가는 첫 등장에선 그가 오랫동안 고군분투해온 모든 시간이 실감될 정도였다. 또한, 악귀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죽는 걸 목격한 산영이 절망하고 괴로워할 때 그녀를 위로하는 목소리에선 든든함이, 하지만 홀로 술잔을 기울이며 내쉬는 숨결에선 술로도 달래지지 않는 공허함이 느껴졌다. 그간 여러 작품에서 다양한 얼굴을 선보인 오정세였지만, “오정세 맞아?”란 댓글까지 나올 정도로 그의 변신은 돋보였다.
이런 두 사람이 악귀가 누구인지 알아내기 위한 본격적인 공조를 예고했다. 주변 사람들이 악귀에게 죽임을 당하는 걸 막고 악귀를 자신에게서 쫓아내고 싶은 산영과 어머니를 왜 죽였는지 반드시 알아내야 하는 해상이 손을 잡고 악귀의 최초 단서인 ‘장진리’에서 미스터리 추적을 시작한다. /kangsj@osen.co.kr
[사진]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