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오늘(28일) 컴백… 5년 6개월 만의 뜻깊은 귀환

박상후 기자 2023. 6. 28. 09: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키스 새 앨범 '플레이리스트(PLAY LIST)' 커버 이미지
유키스(수현·훈·기섭·알렉산더·AJ·일라이)가 신보를 발매하며 데뷔 15주년 프로젝트의 방점을 찍는다.

유키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미니앨범 '플레이리스트(PLAY LIST)'를 발매한다. 약 5년 6개월 만의 컴백으로 오랜 시간 유키스의 음악을 기다려 온 팬들을 위한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갈래!(The Wonderful Escape)'는 레트로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하우스 팝 장르다. 잠시나마 모든 것을 잊고 함께 떠나자는 위로의 메시지를 노랫말에 녹였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청량한 분위기에 2세대 감성을 첨가해 '유키스 표 서머송'을 완성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여섯 명의 멤버가 다시 모여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담긴다. 신나는 리듬 속에 '2세대 대표 보이그룹'의 면모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유키스의 신보에는 모든 것을 잊고 밤새 춤추자는 '파티 투나잇(Party Tonight)', 펑키한 리듬에 한층 성장한 유키스의 음악적 색채를 엿볼 수 있는 '마이 페이보릿(My Favorite)', 희망찬 가사가 돋보이는 시티팝 스타일의 '괜찮아 (The Way You Are)', 부모님을 향한 애틋한 진심을 녹여낸 기섭의 자작곡 '디어 맘(Dear. Mom)', 키스미(팬덤명)를 향한 애정 가득한 팬송 '기억해줘 (Memories)' 등 다양한 장르의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유키스는 데뷔 이래 '만만하니' '시끄러!!' '0330' 등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다시 뭉친 '원조 한류돌'의 뜻깊은 귀환에 관심이 집중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탱고뮤직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