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하나금융그룹, AI 교육 프로그램 공동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하나금융그룹은 전국 각지 초·중·고교생을 찾아가는 AI·소프트웨어 교육인 행복코딩스쿨을 공동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행복코딩스쿨은 디지털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과 장애 청소년들이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학년별 수업을 진행하는 SK텔레콤 ESG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하나금융그룹은 전국 각지 초·중·고교생을 찾아가는 AI·소프트웨어 교육인 행복코딩스쿨을 공동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행복코딩스쿨은 디지털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과 장애 청소년들이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학년별 수업을 진행하는 SK텔레콤 ESG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동안 128개 학교를 방문해 1천294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행복코딩스쿨 수업을 진행했다. 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장애유형별 코딩 교육 교재를 개발하는 등 방문 학교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올해 행복코딩스쿨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협력은 지난해 7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 일환으로, 양사 강점을 살려 ESG 활동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기존 대비 행복코딩스쿨 교육 대상 학교를 확대 운영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최신 IC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엄종환 SK텔레콤 ESG Alliance담당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청소년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뭉친 만큼 기존 행복 코딩교실을 더욱 발전시키고 교육 대상 학교도 지속 확대할 수 있도록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T, O-RAN 얼라이언스 미팅서 6G 방향성 제시…"글로벌 표준화 선도"
- SKT "한 명만 바로요금제 가입해도 가족 로밍"
- SKT, 파리 부산세계박람회 리셉션서 'UAM 전시공간' 운영
- "010-abcd-abcd 번호 드려요"…SKT, 골드번호 추첨 실시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성황리 마무리…신작 기대감 높여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PC 클라이언트 사전 체험 시작
-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11월 27일 정식 출시
- 굿터치, 슈퍼빌런랩스와 글로벌 게임 서비스 MOU 체결
- 나이언틱, '포켓몬고 와일드 에리어: 글로벌' 11월 23일 개최
- 20주년 맞은 '열혈강호 온라인', 전극진·양재현 작가에게 감사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