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가면 해보고 싶었는데"…태국 MZ세대 홀리는 곳의 정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태국 방콕 최대 쇼핑센터인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태국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한국의 라면 문화를 선보이는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이 팝업스토어를 시암 디스커버리 3층에 약 105평의 규모로 마련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시암 디스커버리는 태국 MZ세대가 모이는 곳으로 알려진 대규모 쇼핑센터다.
이노션은 시암 디스커버리를 보유한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 '시암 피왓'과 지난 5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 방콕에서 'K-라면 팝업스토어' 운영
태국 MZ세대 타깃…"한국적인 '맛과 멋' 알릴 예정"
이노션은 태국 방콕 최대 쇼핑센터인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태국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한국의 라면 문화를 선보이는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이 팝업스토어를 시암 디스커버리 3층에 약 105평의 규모로 마련했다. 농심, 팔도, 오뚜기, 삼양 4개 사의 라면 제품 약 7500개가 동시에 전시되며,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어진 라면을 시식할 수 있다. 행사는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
이노션은 이번 행사의 콘셉트에 대해 '힙지로 포차'라고 설명했다. 힙지로란, 트렌디 함을 뜻하는 '힙'과 서울 지역 이름인 '을지로'를 합친 신조어다. 한국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서울 을지로 골목을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이노션은 팝업스토어에서 단순히 한국의 라면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태국 소비자들이 한국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시암 디스커버리는 태국 MZ세대가 모이는 곳으로 알려진 대규모 쇼핑센터다. 이노션은 시암 디스커버리를 보유한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 '시암 피왓'과 지난 5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태용 이노션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이노션이 아세안 권역으로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동시에 B2C(기업 소비자간 거래) 고객 경험 공간까지 직접 운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돕는 플랫폼 제공자로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3억 하던 아파트가…개포동 집주인들 '비명'
- 1년도 안됐는데 90만원 '뚝'…삼성 갤Z4, 이례적 '재고 정리'
- "떡볶이보다 맛있어요"…중국 음식이 초등생 1위 간식된 비결 [여기잇슈]
- '임영웅 샴푸' TS트릴리온 이상급등, 무슨 일이
- "그때 급매 잡을 걸"…망설이다가 3개월 만에 3억 뛰었다
- 아내 유튜브 촬영하더니…엄태웅 깜짝 근황
- "톱모델도 조심조심"…밀착 초미니 입은 한혜진
- '44kg 감량' 최준희, 엄마 닮은 미소는 그대로…"살 빼니 대우 달라져"
- 이다해, 빌딩 팔아 200억 차익…논현동 '부동산 큰 손' 이었다
- 배달비 아까워 매장 갔더니…"포장비 2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