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탄소중립 관련주 KC그린홀딩스 1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탄소중립 관련주인 KC그린홀딩스(009440)가 장 초반 강세다.
2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 현재 KC그린홀딩스는 전거래일 대비 12.61% 오른 447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이날 KC그린홀딩스가 대주주로 있는 KC환경서비스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탄소중립 관련주인 KC그린홀딩스(009440)가 장 초반 강세다.
2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 현재 KC그린홀딩스는 전거래일 대비 12.61% 오른 4475원에 거래되고 있다.
탄소 신산업에 대한 정부 투자 의지에 관련주 주가도 오르는 모습이다. 정부는 앞으로 5년간 약 90조원을 투자하고 2030년까지는 145조원 규모의 민관 합동 투자 및 연구개발(R&D)을 나설 계획이다. 기후테크 관련 수출 10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날 KC그린홀딩스가 대주주로 있는 KC환경서비스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C환경서비스는 폐기물 처리업체 중 마지막 대어로 꼽히는 매물로, 사업 효율을 개선해 성장 잠재력이 높아 대형 사모투자펀드(PER) 운용사들이 관심을 보일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진위에 따라 위험한 상황"...가해자인가 피해자인가
- 적진서 마주한 민간인 풀어줬다가..사상 최악의 전사자 발생[그해 오늘]
- “49조 시총 성장 전망”…주목되는 2차전지는 ‘이것’
- ‘넥스트 오징어게임이 없다’…위기에 몰린 K콘텐츠
- 車만 만들면 끝 아니다…현대차도 뛰어든 '데이터' 전쟁
- 속옷 입고 전 여친 침대에 누운 男…동행한 경찰에 딱 걸렸다
- 극단적 선택하려 주차장서 불 낸 40대 택배기사 구속
- “틀딱? 그런 노인혐오 없어…노인과 청년, 얼마든지 친구”
- 송해나 "톱모델 A군과 4년 간 열애했다" 고백
- 뜻밖의 발견… '귀공자' 고아라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