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안 풀린다” 유재석, A급 반등하나

김지우 기자 2023. 6. 28. 0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재석의 빌런 퇴치 여정을 그리는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이 파란만장 성장 스토리까지 더해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E급 고등학생이 되어 ‘빌런이 사는 세상’에 떨어진 유재석이 매회 빌런을 상대하며 좌충우돌 성장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A급’으로 레벨업하고 마지막 보스와의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상승한다.

27일 진행된 ‘플레이유 레벨업’ 라이브에서는 여러 빌런들을 응징해온 유재석이 빌런 무역 회사의 불법자금 세탁 사건 해결에 나섰다. 최종 보스인 빌런 그룹 회장을 무너뜨리기 위해 계열사들의 비리를 캐내던 중 빌런 무역 대표가 자금 세탁을 목적으로 해외로 떠나려 한다는 정보를 입수, 공항 터미널에서 출국 전까지 대표를 잡는 짜릿한 미션을 펼친 것. 여러 여행객들의 수상한 행색과 행동을 살피고 탑승권과 수하물 검사까지 다양한 수단을 총동원한 결과, 유재석은 미션에서 승리해 ‘B급 명예로운 공무원’으로 특별 채용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유재석은 이전 라이브들에서 아쉽게 미션 수행에 실패하며 레벨업에 실패한 것은 물론 세계관 속 신분까지 3단 강등을 겪었던 터, 이번 라이브에서는 꼭 빌런을 잡겠다며 한층 열의를 불태워 재미를 더했다. 먼저 공항에 도착한 유재석은 의심스러운 승객들을 매의 눈으로 살피는 것과 동시에 ‘유’들에게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강한 의지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보안검색대에 오른 짐가방을 두고 여행객들과 치열한 설전을 벌이거나, 터미널 곳곳을 누비며 특유의 추리력을 뽐내 눈길을 끌기도. 그간 빌런 그룹 계열사들의 악행을 막으며 미션을 잘 수행하다가도 마지막 순간에 아쉽게 빌런 퇴치에 실패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그가 이번에는 통쾌하게 승리를 거머쥐며 사이다 재미를 전했다

지난 라이브에서는 유재석이 지금까지의 파란만장했던 신분 변화를 반추하다 “이 안에서 인생이 잘 안 풀린다”며 하소연을 하다가도 “하지만 이게 바로 인생”이라며 ‘유’들과 함께 유쾌한 웃음을 나누기도. 과연 유재석이 ‘유’들과 힘을 합쳐 레벨도, 신분도 폭풍 상승시켜 최종 보스를 물리칠 수 있을지, 어느덧 후반부를 남겨둔 ‘플레이유 레벨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실시간 라이브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라이브 다시보기 VOD는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다. 본편 에피소드는 매주 화요일 오후 12시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