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름값, 국제유가 0.33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28일) 휘발유가격은 전국평균 리터당 1,571.75원, 서울평균 1,641.62원이다.
경유가격은 전국평균 리터당 1,381.98원, 서울평균 1,490.63원이다.
LPG가격은 전국평균 리터당 959.90원, 서울평균 1,018.31원이다.
기름가격이 부담되어 관리가 필요할 경우 연비 운전과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28일) 휘발유가격은 전국평균 리터당 1,571.75원, 서울평균 1,641.62원이다.
경유가격은 전국평균 리터당 1,381.98원, 서울평균 1,490.63원이다.
LPG가격은 전국평균 리터당 959.90원, 서울평균 1,018.31원이다.
국제 원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99달러 상승해 75.48달러이다.
국제 휘발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95달러 상승해 86.41달러이다.
국제 경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1.79달러 상승해 93.48달러이다.
우크라이나 전선 최전방에서 활약했던 러시아의 바그너 용병 그룹이 무장 반란을 일으켰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상대로 반란을 일으킨 바그너 용병 그룹은 반란 시작 24시간을 넘기지 못하고 모스크바로 향하던 중 철수를 선언했다. 벨라루스가 러시아를 대신해 바그너 용병 그룹 중재에 나섰고, 바그너 용병 그룹은 모스크바를 200km 남기고 철수했다. 크렘린 궁은 프리고진 바그너 그룹 수장과 바그너 그룹 병사들을 처벌하지 않겠다고 밝혔지만, 반란의 원인으로 꼽힌 러시아군 수뇌부 교체 문제 등의 불만을 잠재우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폴 셸든 S&P글로벌 플랫츠 수석 지정학적 자문역은 향후 러시아 내 군사 갈등이 격화할 경우 일시적으로라도 석유 시장에서 재고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기준금리 추가 인상을 시사했다. 인플레이션이 다소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치이고 2%대를 목표로 한다는 점을 고수했다. 파월 의장은 기준금리를 동결한 지난 14일 FOMC 회의 결과를 설명하며 ‘거의 모든 FOMC 위원은 올해 말까지 금리를 어느 정도 더 올리는 게 적절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추가 금리인상을 시사했지만 긴축 속도는 완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의 개인 소비는 늘었지만 주택시장 활동이 둔화했고 기업의 고정 투자에도 부담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기름가격이 부담되어 관리가 필요할 경우 연비 운전과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여 기름가격에 따라 차량운행 빈도를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름가격은 인상 또는 인하 소식이 잦아 전망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름가격 인상 또는 인하 전망을 확인한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주유를 앞당기거나 미루는 것이 지출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유소마다 기름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기름값 싼곳,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 가격비교를 하는 것도 좋은 습관이다. 다만, 기름값 싼곳, 최저가 주유소가 먼 곳에 있다면 가격비교를 하며 가까운 주유소가 나을 수 있다. 기름가격 정보 등 다른 자세한 내용은 오피넷에서 확인 할 수 있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