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코세스, Enovix 2차전지 자동화 설비 공개...턴키 수주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세스가 상승세다.
북미 2차전지 배터리 공정 장비 고객사인 Enovix(에노빅스)사가 Gen1(파일럿) 공정을 Gen2(d양산 공정)으로 업그레이드한 생산 라인을 공개했으며, 코세스가 Gen2를 턴키로 수주한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실리콘 배터리 전문기업 에노빅스는 전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말레이시아 공장 내 Gen2 배터리 조립 공정 장비를 공개했다.
공정 라인이 공개되자 에노빅스의 주가는 전날 25.23% 급등 마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세스가 상승세다.
북미 2차전지 배터리 공정 장비 고객사인 Enovix(에노빅스)사가 Gen1(파일럿) 공정을 Gen2(d양산 공정)으로 업그레이드한 생산 라인을 공개했으며, 코세스가 Gen2를 턴키로 수주한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28일 오전 9시 22분 현재 코세스는 전일 대비 3.69% 오른 1만4천340원에 거래 중이다.
실리콘 배터리 전문기업 에노빅스는 전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말레이시아 공장 내 Gen2 배터리 조립 공정 장비를 공개했다. 공정 라인이 공개되자 에노빅스의 주가는 전날 25.23% 급등 마감했다.
말레이시아의 'Gen 2 Autoline'은 'Gen 1 생산라인'에 비해 처리량이 최대 10배 빠르며, 이는 이노빅스 셀 생산의 단계적 개선을 의미한다. 또한 'Gen 2 Line 1'의 연간 최대 생산량은 900만개 이상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또한 에노빅스는 최근 미군에 배터리를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기존 계획보다 양산 일정을 앞당기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 인수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
- 모처럼만의 호재…국민의힘, '정국 반전' 가능할까
- 고려아연 분쟁서 국민연금 어느 한 쪽 손 들어줄까?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기온'…외투는 이제 '필수'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