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55.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23.1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32.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5.7%, 78.4%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55.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23.1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32.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5.7%, 78.4%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시장, 마진, 신제품 삼박자를 이루다
06월 27일 미래에셋증권의 김충현 애널리스트는 이루다에 대해 "투자포인트 1) 글로벌 미용기기 업체인 Cutera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 침투. 2) 신제품인 색소질환용 레이저 Reepot으로 신규 시장 침투와 소모품 비중 확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 기대. 3) Nuuz 브랜드를 앞세워 가정용 미용기기 시장 진출. 2023년 매출 584억원(26% YoY), 영업이익 108억원(31% YoY, OPM 19%) 예상. 현 주가는 12개월 선행 P/E 기준 18.5배로 상장 이후 평균인 13.2배 대비 고평가되고 있으나 글로벌 Peer(20.5배)대비 저평가" 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고 70층' 성수동 초고층 타운, 강변북로 덮어 한강 연결
- "떡볶이보다 맛있어요"…중국 음식이 초등생 1위 간식된 비결 [여기잇슈]
- "무슨 유상증자를 조단위로 하나"…대기업 믿은 개미들 '쇼크'
- "진통제 맞고 얼음찜질"…김영철, '지나친 운동'에 걸린 병 [건강!톡]
- 1년도 안됐는데 90만원 '뚝'…삼성 갤Z4, 이례적 '재고 정리'
- 이다해, 빌딩 팔아 200억 차익…논현동 '부동산 큰 손' 이었다
- "자고 일어났는데 무슨 일"…황희찬, 가짜 메시지에 '경고'
- "엄마 여기 있져"…돌고래도 새끼에게 '아기 말투' 쓴다
- '강남 투신 생중계' 방조한 20대, 여중생과 성관계 '긴급 체포'
- "파이브가이즈 햄버거 10만원에 팔아요"…중고거래까지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