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유아이패스와 '맞손'…SDK사업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사무자동화솔루션(RPA) 기업 유아이패스와 전자문서 기술을 모듈화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은 그간 축적한 전자문서 핵심 기술을 모듈화한 SDK를 유아이패스에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컴 SDK를 '유아이패스 플랫폼'에 적용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글과컴퓨터는 사무자동화솔루션(RPA) 기업 유아이패스와 전자문서 기술을 모듈화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은 그간 축적한 전자문서 핵심 기술을 모듈화한 SDK를 유아이패스에 공급한다. 유아이패스는 한컴의 SDK를 RPA 솔루션인 '유아이패스 플랫폼' 등에 적용해 국내외 고객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 양사는 인공지능(AI) 기반의 RPA 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간 축적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한컴은 유아이패스를 비롯해 삼성SDS, 포스코DX 등 국내외 주요 RPA 기업을 포함한 여러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문서기술 SDK ▲계산엔진 SDK ▲AI 기술 SDK 등을 공급하며 SDK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병후 한컴 제품기획실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RPA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AI 시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