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형 액티비티 게임 “플레인” 7월에 새단장…UI·UX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핑퐁㈜(대표 서승원)은 자사의 대표작인 보상형 액티비티 게임 '플레인(Playin)'의 UI·UX와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상금을 건 술래잡기 게임으로 알려진 플레인은 사용자가 앱 내 나의 위치와 상금의 위치를 확인하며 직접 발로 뛰어 상금을 획득하고, 다른 유저들에게서 도망가거나 상금을 획득한 유저에게서 빼앗아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스부터 금융, 관광까지 다양한 분야에 접목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핑퐁㈜(대표 서승원)은 자사의 대표작인 보상형 액티비티 게임 ‘플레인(Playin)’의 UI·UX와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상금을 건 술래잡기 게임으로 알려진 플레인은 사용자가 앱 내 나의 위치와 상금의 위치를 확인하며 직접 발로 뛰어 상금을 획득하고, 다른 유저들에게서 도망가거나 상금을 획득한 유저에게서 빼앗아야 한다. 우승하면 획득한 상금을 앱 내 상점에서 항공권 혹은 티켓 등을 구입하거나 내 계좌로 출금할 수 있다.
실제 게임 구역에서 사용자가 직접 뛰어야 한다는 점과 비교적 풍성한 보상으로, 앱 출시 이후 플레인은 누적 다운로드 2만 회를 넘겼다.
확장성이 높다는 점은 플레인의 또다른 장점이다. 수요에 따라 헬스부터 금융, 관광까지 다양한 분야에 플랫폼을 접목할 수 있고 사용자의 활동 자체가 데이터가 되어 광고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 직접 한 장소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가상 맵에서 액티비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메타버스(원격) 모드에서는 가상의 맵에서 조이스틱으로 방향설정을 하고 사용자가 뛰기만 하면, 리얼(현장) 모드와 마찬가지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서승원 대표는 “어렸을 때 즐겼던 술래잡기를 어른이 돼서도 즐기고 상금도 받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플레인을 통해 보상형 게임 장르를 개척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레인은 7월에 대대적인 UI·UX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9월에는 미션을 통해 운동에너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과 게임 우승으로 모은 캐시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 기능을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핑퐁 주식회사는 메타버스 기반 액티비티 게임앱 ‘플레인’으로 지난 5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어 인프라 지원 및 기술 테스트, 비즈니스 역량강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으며, 23년 4월 프리시리즈 A 투자를 달성하는 등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연내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일본 진출에서 얻은 글로벌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싱가폴 등 동남아 진출도 계획하는 등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U+, 전국서 100㎒폭 5G 가동…SKT·KT, 삼성 ‘64TR’로 맞대응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 루마니아 기자재 시장도 뚫었다…K원전 수출 본궤도
- LG, 초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연내 나온다
- [2023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파이오링크/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티프론트
- 일본 PM 법 바뀐다…7월부터 헬멧·면허 불필요
- 650마력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 中·日 뚫는다
- [2023 상반기 인기상품]수요회복 마중물 될 인기상품
- [2023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보이스캐디/골프거리측정기/T울트라
- [2023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마케팅 우수 이글루코퍼레이션 스파이더 SOAR
- [2023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우수-크리니티/메일 기반 업무 협업도구/써팀(Sir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