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하반기 주가 회복 기대-현대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증권은 28일 케이카에 대해 하반기 성장세 확인에 맞춰 주가가 회복할 것이라 기대했다.
이어 "두 자리수 매출 증가 가이던스의 달성 가능성이 기존 대비 가시적이며, 하반기 성장세 확인에 맞춰 주가는 회복을 지속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현대차증권은 28일 케이카에 대해 하반기 성장세 확인에 맞춰 주가가 회복할 것이라 기대했다. 목표주가는 1만8천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케이카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32.6% 상승한 151억원으로 전망했다. 직접 매입 확대로 수익성 회복이 지속되고 있고 연초 이후 실질금리 안정화로 할부판매 비중 증가, 중고차 시세 반등, 수요 회복세 지속, 개소세 인하 종료되는 7월 이후 신차급 중고차 수요 회복세를 기대케 한다.
장 연구원은 "침체를 우려했던 매크로 불확실성이 완화되며 영업 레버리지를 높여 놓은 작년 4분기 이후의 경영 전략이 작동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3분기 이후 믹스 회복에 따른 가격 개선이 부각되며 매출 성장이 가시화될 것"이라 내다봤다.
그러면서 "2월 하반월 이후 중고차 할부금리 하락 전환 후 저가차 일시납 중심에서 고가차의 할부판매 비중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며 "낮은 재고, 재고 회전율 상승에 수요 회복과 평균 판매 단가(ASP) 상승세가 연중 지속될 전망이다. 불안 요소가 점진 해소되는 가운데 대주주 의무보유기간 종료로 매각 이슈시 추가 경영권 프리미엄이 부각된다"고 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통합 고객접점확대 일환으로 이커머스 메가센터와 제2경매장 오픈 등 외형 확대 전략과 자체 매입 채널 강화로 대당 수익성 개선 전략에 효과도 지속을 기대케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자리수 매출 증가 가이던스의 달성 가능성이 기존 대비 가시적이며, 하반기 성장세 확인에 맞춰 주가는 회복을 지속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3주 만에 '상승'…부정평가도 2.1%p 하락 [리얼미터]
- 용인 하이엔드·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장]
- "왜 이렇게 돈 많이 쓰냐?"…아내 목 찔러 살해하려 한 남편 '현행범 체포'
- 세종시 주택서 화재 발생해 60대 男女 사망…경찰·소방 합동 감식 예정
- "온몸이 덜덜, 남편도 '사진 찍어 보내봐'라고"…복권 당첨자의 현실 후기
-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해외영업맨 자처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 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 인수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
- 모처럼만의 호재…국민의힘, '정국 반전' 가능할까
- 고려아연 분쟁서 국민연금 어느 한 쪽 손 들어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