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덤퍼즐', 이게 아티스트에 대한 예의? '이채연 팔이' 언제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퀸덤퍼즐'이 '이채연 팔이'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2회 연속 이채연의 하차를 예고편에 담았으며, 결국 3회까지 이채연의 하차 관련 내용이 이어졌다.
이가운데 공개된 '퀸덤퍼즐'에서 이채연은 예상외로(?) 큰 비중을 드러냈다.
앞서 "안 좋은 소식이 있다. 오늘부로 이채연 씨가 하차하게 됐다"는 제작진의 메시지에 멘 붕상태로 접어든 남은 멤버들의 모습 또한 1회 마지막 다음 화 예고편에 이어 2회 마지막 다음 화 예고편에도 똑같이 사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이게 아티스트에 대한 예의인가?
'퀸덤퍼즐'이 '이채연 팔이'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2회 연속 이채연의 하차를 예고편에 담았으며, 결국 3회까지 이채연의 하차 관련 내용이 이어졌다.
이채연은 Mnet '프로듀스 48'에 참가한 후 아이즈원 멤버로 최종 선발되서 활동을 했던 바. '퀸덤퍼즐' 참가자 중 최고 인지도를 자랑한다.
그러나 '퀸덤퍼즐' 측은 일찍이 이재연의 하차 소식을 전했다. "일신상의 이유"라고 그 사유를 밝히지 않은 가운데, '아티스트에 대한 예의'라는 명분을 내세워 이채연의 촬영 분량을 큰 편집 없이 공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가운데 공개된 '퀸덤퍼즐'에서 이채연은 예상외로(?) 큰 비중을 드러냈다.
1회에서 이채연은 다른 참가자들에게 '한 수 아래' 표를 던지고, 자신의 무대를 끝내고 "화가 난다"라고 하기도. 또 2회 예고편을 포함, 적극적으로 안무를 짜는 모습 등도 담겼다. 27일 방송 초반엔 체리블렛 지원을 포함해 우아 나나와 우연, 트리플에스 지우, 이채연, 위클리 지한과 소은으로 구성된 '픽' 팀은 이채연의 리드하에 연습을 시작, 시선을 사로잡았다. 파트 분배와 안무 라인 등을 주도하는 과정에서 역시 베테랑 다운 실력을 보여준 이채연이 흐름을 이끌어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앞서 "안 좋은 소식이 있다. 오늘부로 이채연 씨가 하차하게 됐다"는 제작진의 메시지에 멘 붕상태로 접어든 남은 멤버들의 모습 또한 1회 마지막 다음 화 예고편에 이어 2회 마지막 다음 화 예고편에도 똑같이 사용됐다. 아무리 초반 흥행카드가 필요했더라도, 과한 '이채연 사용'이라는 지적이다.
한편 Mnet '퀸덤퍼즐'은 기존에 활동하던 걸그룹 멤버 또는 여성 아티스트들을 퍼즐처럼 맞춰 최상의 조합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마마무, AOA, (여자)아이들, 러블리즈, 오마이걸, 박봄이 출연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퀸덤' 시즌1에 이어 보이그룹 버전인 '로드 투 킹덤(Road to Kingdom)', '킹덤: 레전더리 워', 그리고 브레이브걸스, VIVIZ,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케플러, 효린이 나온 '퀸덤' 시즌2의 뒤를 이어 만들어졌다.
많은 기대 속 '퀸덤퍼즐'에는 28명의 여성 아티스트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AOA 출신 도화, 러블리즈 출신 케이, 모모랜드 출신 주이 등 선배급부터 위클리 수진, 지한, 소은, 조아, 하이키 리이나, 휘서, 트리플에스 서연, 지우 등 후배급까지 여러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큰 관심을 몰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고소영♥장동건, 딸 얼굴 공개..“눈이 아빠 붕어빵”
- 손지창♥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 어색해...한 집에서도 각자 생활" ('동상이몽2')[SC리뷰]
- 한혜진 "수치스러운 옷 입고 런웨이...끝나고 나서 울었다" ('한혜진')
- 인교진 "♥소이현, 빵 한 달에 한 번·라면 두 젓가락 먹어"…소이현 "불쌍한 인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