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부리또 월렛 X 싸이월드, 도토리(DTR) 토큰 대규모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는 싸이월드와 도토리(DTR)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친구야 도토리 같이 받을래?’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싸이월드는 200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범국민적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다. 지난해 4월 리뉴얼 오픈 이후, 약 1천만 명의 회원을 다시 불러 모으며, 웹3.0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한 바 있다. 얼마 전, 빗썸 부리또 월렛과 싸이월드는 회원들이 도토리 토큰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탈중앙화 생태계 확장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 간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기획된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총 약 220만 개의 도토리 토큰이 지급될 예정이며,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이벤트 기간 내 빗썸 부리또 월렛에 새롭게 가입 후 앱 내에서 도토리 토큰 활성화 및 주소를 입력하면 신규 회원 축하 리워드로 10개의 도토리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기존 유저가 발송한 레퍼럴 코드를 통해 지인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가로 1인당 5개의 도토리 토큰을 제공한다. 단, 친구 초대는 최대 2명까지 가능하다.
빗썸 부리또 월렛 관계자는 “국내 SNS의 시초와도 같은 싸이월드의 웹3.0 도입을 적극 환영하고 지지한다”며, “도토리는 싸이월드 전성기 시절 연 매출 1천억 원에 이를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은 아이템이다. 블록체인 토큰으로 새롭게 돌아온 도토리의 유저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7월 말까지 공유 킥보드 ‘씽씽’와 웹2.0 서비스로 사용성을 확장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씽씽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빗썸 부리또 월렛’을 설치하고 지갑 개설을 완료한 신규 회원 선착순 4800명에게는 웹3.0 공유 경제 서비스인 위빌리티(WEBILITY)에서 최초 발행한 ‘위비(WEBI)’ 토큰 10개를 에어드랍 방식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